애니메이션

리깅상태에서 폴리곤이 깨집니다.

by 쌍화탕수육 posted Sep 18, 2012 Replies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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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깅 ㅜ.JPG



안녕하세요


모델링을 하고 리깅을 하는건 처음입니다.ㅜㅜ


그래서 캐릭터에서 리깅만들어서 저렇게 바인딩을 하고 cmotion을 했더니 저렇게 깨지네요..ㅜㅜ......


정말쉬운게 없네요... 물고기예제도 없고 막히는 부분이 많습니다. ㅜ ㅜ 


왜 이렇게 꺠져버리는 걸까요? ㅜㅜ

  • profile
    길동 2012.09.18 07:44

    저런 어마어마한 폴리곤의 데이터를 이용하셨군요


    대부분 돌아다니는 모델링들은 리깅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상태가 많습니다.

    꼬리만 움직이실거면 BEND 디포머를 이용하세요~

  • ?
    쌍화탕수육 2012.09.18 10:44

    길동님 감사합니다

    그런데 저 애니메이션이 어마어마한건가요? ㅜㅜ 연습해보구 지느러미도 사용을 할려고 했는데....ㅜ 

    적합하지 않다라는게 적용이 잘 안된다는 말씀인가요?

  • profile
    길동 2012.09.18 10:47

    다른게 아니고..

    폴리곤 데이터가 큰듯 싶은데요

    와이어 프레임 한번 보여주세요

  • ?
    쌍화탕수육 2012.09.18 10:50 Files첨부 (1)

    33.JPG이거 말씀하시는게 맞는지 잘 모르겠네용 ㅜ  모델링을 하고 symmetry한다른 그 밑에 하이퍼넙스 >모델링으로 되어있습니당.

  • ?
    쌍화탕수육 2012.09.18 11:06

    앜 역시 길동님이십니다. 하이퍼넙스 subdivision edit의 수를 줄이니 깨지지않고 잘되네요 ㅜ 


    언제 길동님의 경지에 ㅜㅜ.. 감사합니다~~~~ 환절기인데 감기조심하세요~~ 항상 배워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