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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밑에 글은 제가 웹서핑중 찾은 마야 쉐이더에 대한 글입니다...
이걸 연구소에다가 해야하나 했는데 제가 연구할 능력도 없는데 그건좀 염치없어 보여서
질문게시판에 올려봅니다 ㅠㅠ
제 최종 영상 목표는 한국느낌나는 한국의 그것을 표현하고자 하는영상들이 대부분이라 이런것들에
관심이 많이 가게 됩니다.. 혹시 이 쉐이더를 c4d 에서도 만들 수 있을지 궁굼합니다..(방향이라도 제시해주시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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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축된거 푸시면 텍스트로 된 영문설명을 번역한것..

LineColor -> Line 에 Color를 지정한다.
BaseColor -> 전 영영에 Color를 지정한다
Highlightcolor -> Highlight에 Color를 지정한다.
ShadowColor -> Shadow 에 Color를 지정한다.
HighlightSize -> Highlight 에 Color를 지정한다.
ShadowSize -> Shadow 에 Color를 지정한다.
ColorIregularity -> Color에 불규칙정도를 설정한다.
Line Thickness -> Outline에 두께를 설정한다.
Curvyness -> Outline에 구불거리는 정도를 설정한다.
Line Distance -> Outline에 위치를 중앙으로 움직인다.
Base Transparency -> 투명도를 설정한다.
Color Outline Curvyness -> Color영역밖에 Outline에 불규칙성을 조절한다.
Line Transparency -> Outline 에투명도를 조절한다.
Smooth Out Color Strength-> Out Color 에 강도및 영역을 조절한다.
Outer Transparency -> 외곽에투명도를 조절한다.
Base Lightness -> 전체밝기를 조절한다.
TransparencyDistance -> 투명한 영역의 깊이를 설정한다.
LightnessColor ->조명으로부터받는 힘의 강도를 조절한다.

 

waterColorShader.ma is for Maya4   말 그대로 버젼4에서 쓰라고 했지만 그이상의버젼에서도 무리없이 됩니다.

waterColorShader3.1.mb is for Maya3.1

  • ?
    .피. 2012.07.18 15:55

    백년전에 쉐이더 내용이네요.

    시네마에서 스테치엔툰 사용하시면 100배 잘 나옵니다.

  • ?
    종현 2012.07.18 17:14

    아 ㅋ 백년전 ㅠ,.ㅠ 죄송합니다


    스케치엔툰 파워라이브 강좌좀 봐야겠네요 ㅎㅎ

  • profile
    길동 2012.07.18 16:19

    네이버 이미지 링크는 어떠한 사이트에서도 안열립니다..

    본인만 보이는거에요..

  • ?
    종현 2012.07.18 17:12

    아 그렇군요.. 네이년..

  • profile
    시로코 2012.07.18 17:47

    셰이더에 너무 환상은 갖지 않으시는 게 ... 실제로 써먹을 만 한 게 별로 없어요.

    셰이더들은 창작자의 표현과는 거리가 멉니다. 인공지능이 엄청 떨어져요.

    그러니 아직도 게임이건 영상이건 텍스쳐 노가다가 판을 치고 있죠.

    제대로 된 셰이더가 있다면 UV 맵이니 텍스쳐매핑이니 하는 것들이 줄어들었겠죠.

     

    geometry라든가 weight 라든가 입력을 써서 지능적으로 작용하는 셰이더들이 생각외로 거의 없어요.

    엔지니어와 창작자사이에 사고방식의 괴리가 엄청난 거죠.

    그래서 창작자가 직접 엔지니어가 될 필요가 있는 겁니다.

    문서 같은 거 잘 살펴보고 계산순서나 알고리즘을 잘 연구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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