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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깅시 H.P.B를 0으로 맞추고 B 축 중심으로 회전하게 하는 것이 짐벌락 효과를 줄이기 위함인가요?

by 종현 posted Jun 29, 2012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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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라이브


리깅 강좌중에 골들의 H.P.B 를 0으로 맞추고 B축 중심으로 회전하게 하시는데 왜 그렇게 말씀하셨는지 궁굼합니다 ㅎ





지금 컨텐츠 브라우저에 있는 캐릭터를 보고있는데


여기에 있는 것들이 정석이 맞는거죠?

  • ?
    .피. 2012.06.29 17:10

    켄텐츠 브라우져에있는 캐릭터들에 조금씩 오류가 있습니다.

    강좌에 B축으로 회전하게 하는 이유는 시네마4D가 B축 중심 먼저 계산하기 때문이라고 말해둡니다.

    3D 프로그램들마다 권장하는 축이 있어요.

    애니메이팅 하다보시면 자연스레 알게 됩니다.

  • ?
    종현 2012.06.29 17:52

    감사합니다 ^^


    역시 겸험이 필요하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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