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5280 추천 수 1 댓글 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제가 아직 잘은 피지컬 랜더러에 대해선 몰라서 그런진 몰라도;;


아직까진 시간을 대비했을떄 그렇게 추천할만한건 아니네요.

300프레임 걸엇는데 12시간 동안 240프레임정도 랜더링 되엇네요. (2초정도 짤린버전이네요 ㅠ)

테스트 사양은 Hp Z800 CPU는 Xeon 5650이구요 (물리쓰레드 12개 하이퍼쓰레딩해서 24core).

(별상관은 없지만 램은 32gb 그래픽은 GTX580 하드는 SSD)

옵션은 미디움 이었어요.

사이즈는 740x418 이었나. 음;;;

해보고 느낀건데 이정도의 저퀄리티 작업은 그냥 기존의 프로세스 (릴스마트 모션블러와 뎁스맵을 따로 뽑아 에펙에서 후처리)

하는게 시간대비 퀄리티상으로 훨씬 이득인거 같습니다.

 

이상 퇴근하기전에 삽질해본 결과물이엇습니다

 

아래는 랜더셋팅값


아, 그리고 랜더타임은 모션블러 > 뎁스오브필드 >indirect illumination  순으로 시간이 걸린거 같네용 ㅎㅎ

 

 

Untitled-1.jpg

  • ?
    .피. 2011.10.05 10:39

    sampling subdivisions 4 는 ..

    현재 씬에 맞지 않게 4는 너무 높습니다.

    모션블러가 굉장히 강하게 들어갔을때, 3이상 놓으시는것을 추천합니다.

    평이한 씬에서 3이상 올리지 않는게. 기본입니다.

     MAX 값에 5

    이것도 너무 높은 값입니다.

     

  • ?
    에이치소울 2011.10.05 10:46

    아하~ ㅋㅋ 저도 아직 피지컬엔 미숙해서요. 조언감사해용 피님 ㅠ

  • ?
    쿨포디 2011.10.05 12:05

    궁금해서 하나 여쭤봅니다..

    평이한 씬과 평이하지않은 씬의 기준이 무엇인지알고싶어요..


    그리고 샘플링 퀄리티는 높을수록 좋은건가요..(물론 어떤프로젝트를 하냐에따라 다르겠지만..)

    좋은 결과물을 얻을려면 High로 가는게 맞겠죠..?


    너무초보적인 질문이였나요..

    죄송합니다..꾸벅.ㅜㅜ



  • ?
    에이치소울 2011.10.05 13:01

    그러니까 보시면 아시겟지만 텍스쳐링이 복잡한것도, 모델링이 복잡한것도, 씽파나 과도한 모그라프가 쓰이지도 않은 쓴이잖아요.


    샘플링은 퀄리티가 높을수록 좋은건 당연한 말이구요.

  • ?
    심토지 2011.10.05 10:40

    느낌 좋당~

  • ?
    에이치소울 2011.10.05 10:47

    ㅎㅎㅎㅎ 하이용 ㅎㅎㅎ

  • ?
    리틀램브란트 2011.10.05 10:55

    아무리 랜더러가 좋다고해도 너무 랜더타임이 긴거 같군요.. 피지컬.. 계륵이군요...

  • ?
    에이치소울 2011.10.05 11:14

    이제 시작이니까영 ㅎㅎ 적절하게 옵션이랑 타협해서 적절한 랜더타임에 맞춘 옵션을 찾아봐야겟네용 ㅎㅎ

  • ?
    테이21 2011.10.05 22:25

    작품에 놀라고 컴퓨터 사양에 또한번 놀라고,,ㅜ,ㅜ 멋짐,ㅎㅎㅎ

  • ?
    에이치소울 2011.10.05 23:37

    테스트를 위해 기재해놓은건데 .... ㅎㅎ

     

    어차피 제꺼도 아닌데용 뭘 ㅠㅠ

  • profile
    소라군 2011.10.06 09:42

    때깔 좋다

     

  • ?
    에이치소울 2011.10.06 16:26

    땟깔 ㅎㅎ 감사용 ㅋ

  • ?
    카파비넛 2011.10.06 12:13

    컴사양을보아하니 저정도면 CJ계열에 계시는군요~ㅎㅎ

  • ?
    에이치소울 2011.10.06 13:15

    거기면 소원이없겟네요 ㅠㅠㅠㅠ

  • profile
    길동 2011.10.07 09:55

    Shading Error Threshold 값이 너무 작습니다 렌더 타임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15~20 으로 올려보세용

  • ?
    에이치소울 2011.10.07 14:16

    앗 조언감사합니다 ㅎㅎㅎ


    나름 피지컬랜더러 써보는것도 재밋네용 ㅎ

  • ?
    괴수제트 2011.10.10 12:43

    오옷 사양에서 눈이 휘둥그래지네요 ㅎㅎ

    영상 잘 봤습니다

  • ?
    에이치소울 2011.10.14 18:00

    어차피 회사꺼니까융 ㅠㅠㅠ

  • ?
    쿨포디 2011.11.04 14:41

    24core...정도되야..저정도 렌더속도가 나오는군요..

    맥프로 8코어인저에게 신선한 충격이네요~!


유저작품

member works

공지 추천수가 높으면 추천작품 게시판으로 이동됩니다. 정석 2015.11.14
  1. 토니토니 쵸파 입니다

  2. 시네마포디 R13 피지컬 랜더러 간단한 테스트 (DOF + 모션블러)

  3. 다이아몬드 연습해봣어요

  4. AUDI TT 모델링입니다.

  5. Generation 88 (미디어 파사드)

  6. 종이컵

  7. tvN 컨테츠ID 입니다.

  8. FBX !!!

  9. 머스탱 실패에 이은 뉴비틀 실패

  10. SSS재질 조각상

  11. Futurama의 벤더

  12. 5_Value

  13. 회사작업 G20

  14. 작업하다가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15. 첫 습작입니다..;

  16. 나무 서랍(피지컬 테스트)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 430 Next
/ 430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