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9393 추천 수 0 댓글 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SLR-R13.jpg


시포디 버전을 벌써 다섯개째나 거친 자동차네요

건드린거 없이 피지컬인가 뭔가만 선택하고 후다닥 렌더링해서인지 아직 모르겠네요 무엇이 다른지는

라이온에서 12의 확장오픈GL에 문제가 발생했는데 사라져서 무엇보다 반갑네요 


XE보드의 플래시 의존도가 은근히 높군요



  • ?
    새벽별보기 2011.09.07 09:46

    벌써 설치까지 다 하셨구낭... 렌더타임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요..^^

  • profile
    모션레스 2011.09.07 09:48

    흠 브이레이처럼 피지컬 카메라도 같이설치해줘야되려나?!?! 플리커가 좀 안나왔으면 좋겠네요 ^^ 근데 그럴린 없으려나 ㅎㅎㅎ;

  • profile
    길동 2011.09.07 10:07

    피지컬로 잡으면 안티알리아싱의 퀄리티가 전혀 달라집니다.


    Gi는 끄시고..

    피지컬카메라에서 Indirection illumination를 체크 하시면 때깔이 전혀 다르게 나옵니다.

    물론 주변의 환경맵에 따라 많이 차이가 나겠지만요^^


    [Indirect Illumination]

    The Physical Renderer offers a special GI mode (whereby all other modes also work - and are recommended due to their better render times). This mode can be compared to QMC but is somewhat faster and more accurate. It is calculated without such tricks as Irradiance Cache and applies more of a "brute force" method of rendering - including corresponding render times.

    This mode works especially well in conjunction with sky illumination (also per HDRI) and Area lights (activate the GI Area Light option in the material’s Illumination channel. You should use this option if it is not otherwise possible to apply the Irradiance Cache option, e.g. when applying motion blur.

    Diffuse Depth [1..8]

    Use this value to define the number of light reflections. The minimum ray depth of 1 ensures only a direct illumination by light emitting, planar elements (such as GI Ports or polygon lights). A ray depth of at least 2 will calculate indirect light emission, i.e. including light emitted by other objects.

    See also Diffuse Depth.

    Sampling Subdivisions [0..16]

    This value defines the number of samples (to the power of two). The more samples that are used, the more homogenous and less grainy the image will be. Render times will, of course, increase accordingly.


    간접 조명(구글신 번역)
    물리 렌더기 특별한 GI 모드 제공 (모든 다른 모드 작동 약자 - 그리고 그들의 더 나은 렌더링 시간으로 인해 권장합니다.) 이 모드는 QMC에 비해 다소 있지만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수있다. 이것은 방사 캐시 같은 트릭없이 계산 및 렌더링의 "폭력"방법보다 적용됩니다 - 해당 렌더링 시간을 포함합니다.
    이 모드는 하늘 조명 (또한 HDRI 당)  지역 조명 (재료 조명 채널 GI 지역 라이트 옵션을 활성화와 함께 특히  작동합니다. 그것은 방사 캐시 옵션 를 적용하려면 그렇지 않으면 가능하지 않은 경우이 옵션을 사용해야합니다 모션 흐릿하게를 적용할 때.
    확산 깊이 [1 .. 8]
    빛의 반사의 개수를 정의하기 위해이 값을 사용합니다. 1 최소  깊이 발광, 평면 요소 (예 : GI 포트 또는 다각형 조명등)에 의해서만 직접 조명을 보장합니다. 최소한 2 레이 깊이 즉, 다른 개체에 의해 방출 을 포함하여, 간접 조명 방출을 계산합니다.
    또한 확산 깊이를 참조하십시오.
    샘플링 제트 [0 .. 16]
    이 값은 샘플의 숫자를 (둘 중 전원)을 정의합니다. 사용되는 샘플이 더,  균일한 입자 적은 이미지가됩니다. 렌더링 시간은 물론, 그에 따라 증가합니다.

  • profile
    길동 2011.09.07 10:11 Files첨부 (2)

    ice_gi.jpg  기존 GIice_py_irr.jpg Indirection illumination 사용



    둘을 자세히 보면 차이가 있습니다.

    일단 암부에서의 표현이 전혀 다릅니다. 과한 어둠을 자제하고 실제 난반사를 제대로 계산합니다.

    또한 빛의 색감에 기존 보다 민감한 반응을 보여줍니다. 

    (SSS재질의 표현에도 차이가 납니다. 위의 이미지들은 R13의 새로운 SSS를 적용한 예입니다.)


  • profile
    혁이 2011.09.07 10:18

    피지컬이 플리커가 발생 하지 않는다면 어짜피 플리커 잡으려면 GI올려야 하니까 그게 그거일수도 있겠네요..

    일단 써보고 싶다 ㅋ _ㅋ

    근데 스틸은 유용할것 같네요. 전체적인 계산이 다르니....

  • ?
    고리 2011.09.07 10:21

    아.....모션하는입장에서는 그림에 떡인가 ㅠㅜ 

  • profile
    길동 2011.09.07 10:25

    아무래도~~ 떡!!!!!!!!이라기 보단

    시스템 좀 갖추셔야~~~

  • profile
    시로코 2011.09.07 15:17

    SSS 알고리즘이 매우 궁금하군요.   피부표현에 어느정도 유용할지..

    과거 피지컬 렌더는 맥스웰 등  건축물에만 강하고 피부표현에 약한 것이 약점이었죠. 

     


자유게시판

Free Board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자유 옥테인구독자 KitBash3D 한달에 하나씩 무료로 다운받는방법 15 강우성 2022.01.07 10008
공지 자유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6 file 이효원 2020.04.19 8910
공지 자유 C4D 질답 게시판 검색 스크립트 19 file 에이제이 2020.03.05 8237
공지 자유 [글타래]3D입문자에게 하고싶은 이야기~ 25 4번타자마동팔 2012.09.07 418999
공지 공지 서로간에 상처가 되는 말은 자제를 부탁 드립니다. 13 file 최고관리자 2012.06.19 424406
공지 가입인사 가입양식 최고관리자 2012.06.15 13138
공지 공지 동영상 올릴때 주의 사항! (iframe방식만 사용) vimeo/유튜브 첨부시 코드사용 안내 7 file 정석 2011.09.29 398274
14852 소식 일 그만뒀습니다. 13 한스 2011.09.13 6815
14851 가입인사 가입인사 드립니다 :) 1 soyo 2011.09.12 76
14850 가입인사 반갑습니다~~ 1 이티쳐 2011.09.12 64
14849 자유 푸근한 추석 보내세요~ 10 file 가치 2011.09.11 5209
14848 덕후의 어원~ 4 file 길동 2011.09.10 5411
14847 r13 demo torrent 입니다. 5 file 엘라스틱마인드 2011.09.10 7931
14846 설문 조립PC... 고견을 여쭙고자 합니다 8 낙인 2011.09.10 5381
14845 가입인사 가입인사입니다 1 웹지니 2011.09.10 68
14844 헤어 스타일 테스트 2 file 조O1 2011.09.09 6337
14843 자유 오늘의 역관광 4 file 소라군 2011.09.09 4021
14842 가입인사 가입인사겸 추석 인사드려요~ 1 플로렌스 2011.09.09 79
14841 와~ 드디어 이 기능이 들어왔구요^^ 13 file 서득수 2011.09.08 6154
14840 가입인사 안녕하세요~ 1 후후1 2011.09.07 76
14839 심형래 씨와 찍은 사진인데 좀 씁쓸하네요 23 file 최걸 2011.09.07 5072
» 자유 시포디 알 열세개 휘리릭 끄적여 봤습니다 8 file 환영그림 2011.09.07 9393
14837 궁금증 한가지만 질문할게요 6 하루하루 2011.09.06 3405
14836 복무 중 외화벌이 5 달산 2011.09.06 3710
14835 자유 간만에 그림.. 26 file 새벽별보기 2011.09.05 3707
14834 Thank God you're a man. 9 file 길동 2011.09.05 3462
14833 가입인사 가입인사입니다. 1 끄적 2011.09.05 5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81 182 183 184 185 186 187 188 189 190 ... 928 Next
/ 92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