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두개의 모다이나믹이 충돌할때 캐쉬가 한쪽만 되는문제

by 시부야 posted Aug 19, 2010 Replies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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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다이나믹을 쓰려고 테스트 중입니다.

Test.jpg 
그림은 벽돌 벽에 공이 날아가 부딪히는 장면인데요.    구와 벽돌 벽이 다른 클로너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이를 모그라프캐쉬로 베이크 시키려고 하는데요.

동시에 두개의 클로너를 잡고 베이크시키면 벽돌의 다이나믹이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공만 잡고 먼저 베이크 시키면 공은 정확히 베이크되나 후에 벽돌벽만을 베이크 시키려고 하면 역시 다이나믹 적용이 되질 않습니다.


베이크시켜서 다른 프로그램으로 넘기려고 하는 거라서 확실하게 베이크를 시키고 작업을 하려고 합니다.
어떤 점을 수정해야 베이크 시킬 수 있을까요?


Test.c4d

  • ?
    엘라스틱마인드 2010.08.20 00:34
    넘기는건 복잡하게 해야 겠지만
    모그라프 캐쉬태그 자체 만으로는 잘 베이크 되는데요;;
  • ?
    .피. 2010.08.20 09:39
    시부야님 XSI 로 넘기시려면 그냥 XSI로 하시는게 편하실 텐데요.
  • ?
    시부야 2010.08.20 11:36
    잘 베이크 되나요? ;;    업데이트를 안해서 그런지 뭔가 버그인지 전 아무래도 안되네요
    저녁에 업데이트를 해봐야겠습니다.ㅜ 죄송하지만 지금 이 파일 베이크해서 올려주실수 있을까요
    부탁드립니다

    피님 XSI로 넘길껀 아니고 마야로 넘길려고 합니다.  물론 옮길 툴에서 하는게 확실하고 편할테지만
    아무래도 시포디가 손에 익어있고 이런 충돌 다이나믹에선 시포디가 그래도 제일 쉽고 컨트롤하기 편한거 같아서요.ㅎ
    모그라프나 모다이나믹을 마야에서 써먹으려고 테스트삼아 가끔 이런식으로 옮기고 있습니다.
  • ?
    .피. 2010.08.20 13:34
    이제 마야까지 하시는 거예요~? 많이 힘드시겠네요.^^
    혹시 PhysX 써보셨나요?
  • ?
    시부야 2010.08.20 14:08
    제가 들어온 회사 메인툴이 마야여서 마야로 넘어왔습니다 ㅎ
    PhysX는 예전에 친구가 아주 힘들게 고생하는걸 지켜본적이 있어서 잘 손이 안가네요 써보긴 해봐야할텐데요ㅋ
  • ?
    프렉쳐 된거는 다른툴에서 가져오셨나봐요;;;
    오브젝트들 수치도 약간 0.0001 이렇게 작은수치로 들어가있고 그런거 보니...로테이션도 약간씩 들어가 있고...

    제가 지금 만들고 있는 베이크 베타 버젼에서 데이터가 자꾸 에러나네요;;
    지금 일일이 수동으로 엑시 위치 바꿔주고는 있는데...;;


    엑시 위치 바꾸는거스크립트로 알면 편할텐데요...ㅠ_ㅠ
    Coordinates 창에서 일일이 바꾸는중..ㅋㅋ
    이럴땐 xsi 가 거의 모든 스크립트 로그가 나오니... 편한듯..


    벽의 Coordinates 수치들이 복잡해서 수정해서 그런지 시뮬은 조금 달라요.
    몇번 다시 해봐서 버그 잡히면 다시 올려드릴게요.
    Test.zip
  • ?
    시부야 2010.08.20 16:53
    와  진짜로 아예 전부 베이크해주셨네요    전 그냥 캐쉬베이크 정도만 해주셨어도 되는데 감사합니다.
    베이크 되는 원리는 잘 모르겠지만 정말 필요한걸 스크립트 짜고 계시네요.
    전 보통 OBJ 시퀀스째로 넘겨서 mel로 합치는 방법을 써서 마야로 넘기면 벽돌들이 통으로 한 오브젝트로 취급될 수 밖에 없었었는데
    이건 벽돌들 하나하나가 따로 베이크되니 정말 쓸모가 많을것 같습니다. 
    왜 키 애니메이션으로 베이크 하는 방법을 시네마자체에서 막아놨는지 모르겠어요ㅜ
  • profile
    길동 2010.08.20 18:32
    지들도 먹고 살아야 하니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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