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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VH 에서 나온 Bone 을 Joint 에 적용 할 수 있나요?

by 워니 posted Jul 29, 2010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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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int.png

캐릭터 리깅을 하나 하고 있습니다.
BVH 에서 뽑은 모션데이터를 Joint 에 적용하려고 하는데 어떻해야 되는지를 모르겠네요.
게시판을 좀 검색해보니 3월 정모자료(http://www.cinema4d.co.kr/928177)가 있던데 소스가 없네요 ㅜ.,ㅜ
Retarget 이라는 태그를 사용하는것 같은데 이걸로는 조인트의 PRS 값이 전부 바뀌는거 아닌가요?
제 경우는 캐릭터가 위와 같이 가분수라서 포지션값을 바꿀 수 없을 거 같은데요. 아~ 모르겠습니다. ㅜ.,ㅜ
구글링을 하니까 C.O.F.F.E.E 로 만든 플러그인 비스무리한게 있는거 같은데 (http://vimeo.com/8744036)
이게 대충 제가 원하는 겁니다. 근데 위 동영상도 보시면 본이랑 조인트 위치를 거의 같게 맞혀주는데 이러면 결국 안되는거 아닌가요?

힌트라도 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p.s. 아!!! 질문 작성하고 아이디어가 생각났는데 조인트 모양을 본이랑 맞혀주고 웨이트만 적절하게 맞혀주면 되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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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씨 2010.07.31 17:50
    글로봐서는 자세한 내용을 모르겠지만... 녜 리타겟 태그로 모캡데이터에서 받은 자료를 토대로 본이나 조인트를 움직일수 있습니다.
    대신 bvh가 가진 본의 순서나 하위구조가 조인트 구조와 같다는 전제하에서 동일한 동작을 보장합니다.
    한글헬프에 보시면 리타겟 태그에 대해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고 xretarget같은 플러그인을 이용하시면 점 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겁니다.

    ps. 10/3월정모자료보시면 무료공개툴인 bvhacker를 소개하고 있는데 이와같은 유틸리티를 이용하여
    bvh모캡데이터의 본구조나 형태 및 애니메이션을 바꿔줄수도 있습니다.   
  • ?
    초사 2010.08.01 15:09
    두 뼈대의 형태가 많이 틀리므로 모캡의 각 뼈대에 적용된 위치 키만 쌱 빼주고 회전 정보만 가지고 리타겟팅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단 골반은 전체 위치를 나타내므로 위치 키를 빼면 안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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