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아이패드 모델링하고 있는데요, 밑면을 둥글게 하려면 어떻게 할까요?(닉네임한글로했어요)

by 케이피 posted May 07, 2010 Replies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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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패드나 아이폰보면은 밑면이 약간 둥글게 나왔는데 그걸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네요.
생각으론 면을 바둑판처럼 균등하게 분할하고 FFD로 당겨주면 될꺼같았는데
한면을 어떻게 균등하게 분할할수 있는지 몰라 못했어요.
이거 어떻게 하면 쉽게 할수 있을까요?
Untitled-1.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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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상자유 2010.05.08 13:24
    아이폰 같은 경우는 하이퍼 넙스로 해본적이 있는데 어렵더라구요..
    저도 이 질문에 답변들이 기대되네요 오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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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케이피 2010.05.10 16:09
    알아보기에는 하이퍼 넙스로 한다고 하더라고요.
    전 이글 올린후에 그냥 처음부터 큐브의 세그먼트수를 올려서 대충크기 맞춘다음 볼록하게 할면 빼고 다른면들에 라인들을 정리하는걸로
    작업했어요. 그런데 이건 단순해서 다시해보긴했지만,  복잡한 작업 한참한후에 균등한 등분을 할려고 할때는 꼭 필요 할꺼 같은데...모르겠네요. 세그먼트수 늘리듯이 하는 그런게 있음 좋을텐데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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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찌질이 2010.05.09 22:30
    나이프로 면을 분할하기 위해서 자르실때 모드를 평면으로 놓으시고 컷트 수를 올려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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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케이피 2010.05.10 15:54
     나이프로 해보긴했는데 뭔가 정확하지 않다는 그런 느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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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타쿨 2010.05.10 21:36
    저는 만들다 잠시 중단하긴 했는데요 두깨부분을 서플라인으로 여러단게 만들어서 로프트로 전체 외관을 만들고 시작했었는데요...

    버튼이나 이어폰 구멍등을 위해 불린을 쓰다보니 너무 많이 깨지고 수정하기 힘들어 일단 중단했습니다.

    계획을 잘 세워서 모델링을 들어가야 할거 같아 쉬운거 부터 테스트 해보고 있습니다.

    정해진 방법이 하나는 아닐테고 여러가지 접근방법이 있을듯 합니다.

    전체 외형은 문제가 안되는데 그 이후 제작이 문제라 저도 좀 답답해 하는 부분이라. 고수분께서 시원한 접근법을 알려주시면 좋겠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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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벽별보기 2010.06.14 09:22
    섭 디바이드 어떠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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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허뚜 2010.12.26 02:47
    하이퍼넙스로 하려면 참 복잡해요 .... ㅠ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