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팅

야간 아웃도어씬의 경우 건물들의 라이트 처리는 어떻게 해야 할런지요..

by 유재남 posted Apr 10, 2009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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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도시가 있습니다. 건물도 대략 100여개는 되는 것 같구요.. 

Physical Light를 이용해서 낮에서 밤으로 변하는 씬을 처리 중인데요..
제가 궁금한 것은,,
낮의 경우 어차피 태양이 있으니, 각 건물에 별도의 라이팅이 없어도, 잘 나오는데요
밤이 되면, 각 건물에서 어느 정도 라이트가 나와야 하는데,
그렇다면, 각 건물별로 라이트를 일일이 다 생성해 주어야 하는 것인지,
아니면, 재질로 처리하는 다른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도와주세요 :)


  • ?
    박씨 2009.04.11 04:31
    음..제 생각엔 루미넌스채널의 일부를 조명으로 사용해보시는게 어떨지 싶습니다.물론 메터리얼에 키를 주셔야 하겠죠 ^^
    루미넌스(발광) 채널을 조명처럼 사용해도 gi가 잘 작동될거 같네요 더불어 멀티패스로 조명채널만 따로 뽑아다가 
    합성툴에서 보정을 좀 보시면 멋질거 같습니다.

    ps. 문제가 있다면 100개건물에 일일이 셀렉션 태그를 줘야 하는데 카메라 뷰와 합성툴로 트릭을 좀 쓰심이 좋을거 같습니다.
    허접 답변입니다. ^^;; 잘지내시죵?
  • ?
    유재남 2009.04.13 00:55
    충주 장인댁을 다녀왔어요.. 어제 오후에 갔다가 오늘 내내 모판 작업하고, 얼굴이 빨갛게 익어 버렸네요 ^^
    혹시나 하고 리플글 확인하러 왔는데, 박씨님께서 답변을 올려 주셨군요... 
    카메라 뷰와 합성툴로 가는 것이 맞게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
    모두 4D에서 한다면 무리수가 있겠죠? :)
    답변 감사합니다.... 
    담 정모에는 꼭 뵈었으면 좋겠네요 박씨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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