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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암의 경계가 부드럽게 퍼지게 하려면

by 루시드폴 posted Oct 03, 2010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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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병만들기 튜토를 보고 있는데요. 왼쪽이 제 화면 오른쪽이 강의하시는 누님화면입니다.

라이트의 위치도 같고 셋팅도 같은데 왜 차이가 저렇게 틀린지 궁금합니다.

제것의 경우 빛의 경계가 고르지 않은 반면에 오른쪽은 명암이 자연스럽게 흐르면서

하이라이트의 빤딱거림도 좋더군요. 오른쪽은 렌더링 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저렇게

하이라이트가 빤딱거리던데 단지 버젼의 차이인지 궁금합니다. 3d fluff 강좌인데

아이콘들의 그림이 다른걸 봐서 버젼이 오래전버젼인데 그래서인지..

답변 부탁드려요!
  • profile
    알비 2010.10.03 22:50
    튜토와 다른 버전을 사용중이시라 그런것 같네요.
    12버전에서는 다른 버전들과 다르게 Blinn으로 디폴트되어 있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재질창에 보면 Illumination/Model이 Blinn으로 되어 있을텐데
    Blinn을 Phong으로 바꾸어보세요.
    9월 정모때 길동님께서 잠깐 강의하신 내용과 동일합니다.^^
  • profile
    루시드폴 2010.10.08 00:36
    알비님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이미 bilnn 이 아니라 phong으로 셋팅값은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