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듈

자동차 바퀴 모델링

by apodos posted Jul 25, 2008 Replies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그림 1.png

 자동차 바퀴 만드는 과정인데 튜브를 만들고 하이퍼넙스를 썼는데 가장자리 부분이 둥글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데 잘 이해가 안갑니다. 튜브자체가 height과 caps으로 이루어 져서  editable 로  바꾸면 하나의 물체지만 cap과 side 부분이 만나는 곳에서는(아마도 모서리를 말하는것 같은데) 겹쳐서 안된다고 하는것 같은데 왜 겹치면 안된다는건지 이유를 모르겠어요
 제 해석이 맞는지도 궁금하고 도와주세요
  • ?
    듀팝스팝콘 2008.07.26 01:26
    정답은 optimize !! 저도 고생했거든요 ㅎㅎ
  • ?
    apodos 2008.07.26 04:10

     optimize를 하면 된다는 것은 알겠는데 이유를 모르겠어요
  • ?
    환영그림 2008.07.26 09:34
    Is_h_nurbs.jpg

    겹쳐있어서라기보단 서로 연결되어 있지 않고 분리되어 있는 객체라서 

    그부분에서 하이퍼넙스가 세부면을 생성하기위해 참고할 다음 면이 

    더이상 없게되어 세부면 생성이 중단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caps 부분을 선택해서 움직여보면 따로 떨어져 움직이는것을 볼수 있을것입니다


    optimize 속성창에서 지정한 거리내에 존재하는 2개이상의 선이나 점을 

    하나로 간주하 합쳐주거나 사용되지 않는 점을 제거하는 기능이기에

    caps height 서로 만나고 있는 곳의 선과 점을 합쳐져 

    결론적으론 2개의 객체가 하나의 객체로 됩니다


  • ?
    SONYSTYLER 2008.07.27 00:22
    알고있는 내용인데도 감탄하는 나는.....뭥미!? emoticon훌륭하신 설명입니다....
  • ?
    apodos 2008.07.26 15:28

     와 너무 친절한 설명에 감사드립니다. 이해가 쏙쏙 되네요. 앞으로도 많은 부탁 드립니다. ^^
  • ?
    존재와당위 2008.07.27 17:36
    명확한 설명에 감사드립니다.

Articles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