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이즈 테스트를 해봤을 때 화면의 70퍼센트 정도가 초록으로 채워지는 상황입니다!
딱히 노이즈가 낀다는 느낌을 못받은 씬인데
혹시 adaptive sampling 기능은 무조건 키는 편인가요?
강의를 듣는데 단점은 말씀을 안해주셔서 장점만 있는 기능인지 궁금합니다!
채택포인트 | 100 |
---|
노이즈 테스트를 해봤을 때 화면의 70퍼센트 정도가 초록으로 채워지는 상황입니다!
딱히 노이즈가 낀다는 느낌을 못받은 씬인데
혹시 adaptive sampling 기능은 무조건 키는 편인가요?
강의를 듣는데 단점은 말씀을 안해주셔서 장점만 있는 기능인지 궁금합니다!
Adaptive sampling 는 결국 계산 후 남는 샘플을 노이즈가 더 많은 곳에 할당 하겠다는 말입니다.
가령 예를 들어, Max.Sampling 값이 256 인데, Adaptive sampling 의 Min.Sample 도 256 이라면 효과를 체감하기 어렵습니다.
256-256 은 0 이니까 Adaptive sampling 에 사용할 남는 샘플이 없는 것이지요.
따라서 노이즈를 줄이는데에 유용한 것은 맞지만, 늘 최소 샘플링을 어느정도 요구하는 옵션이기 때문에..
장단점으로 구분하기 보다는 Min samples 보다 Max.Sample 값이 높게 셋팅된 상태에서 써야 유의미하다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보통 최종 샘플의 절반 정도 되게끔 셋팅해서 쓰는 편입니다. (ex. 최종샘플링 1024 / Min Samples 256~512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18302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48939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12896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4821 |
2092 | Octane | 30 라이브뷰 bug report | 아서이 | 2024.06.04 | 5 |
2091 | Octane | 30 라이브뷰어로 볼 때와 렌더 결과물이 차이가 날때 어떻게 해야하나요? | 리리라 | 2024.06.04 | 16 |
2090 | Octane | 옥테인 네트워크 렌더링 질문드려요 | 라이언킹 | 2023.07.02 | 21 |
2089 | Octane | 옥테인 렌더러 데모버전 psd저장 | 로코도코 | 2024.04.19 | 21 |
2088 | Octane | 옥테인 네트워크 렌더링 질문드려요 | 라이언킹 | 2023.07.02 | 23 |
2087 | Octane | 시포디 버그ㅠㅠ | 규리 | 2024.05.22 | 25 |
2086 | Octane | 렌더 화면 검은화면 2 | 가만간 | 2024.05.26 | 26 |
2085 | Octane | 10 옥테인 화면 검게 가려지는 부분 어떻게 줄이는 걸까요? ㅜㅜ 1 | 하야통 | 2024.05.26 | 29 |
2084 | Octane | r25 버전에서 옥테인 라이트 패스 질문드립니다. 3 | 자이언츠 | 2024.04.12 | 30 |
2083 | Octane | 20 옥테인 텍스쳐와 라이팅을 obj 같이 내보내기 할 수 있을까요?? | 뽀쨩 | 2024.05.20 | 30 |
2082 | Octane | 100 Octane 볼륨 안에 라이트를 넣을 때 버그? 문제? 도와주실분...! | 폴리움 | 2024.05.16 | 31 |
2081 | Octane | 볼륨빌더에 복셀 설정시 라이브뷰어가 안보여요ㅠ | 감자싹 | 2024.05.23 | 31 |
2080 | Octane | 옥테인 랜더 / 라이브 뷰어에서의 랜더 타임과 실제 랜더링 타임에 격차가 너무 큽니다 | won5092 | 2024.05.30 | 33 |
2079 | Octane | 옥테인 렌더에서 렌더 설정질문드립니다. | 자이언츠 | 2024.04.12 | 34 |
2078 | Octane | 콜리전디포머 옥테인 렌더시 적용안됨 3 | 이칠이 | 2024.05.27 | 35 |
2077 | Octane | 50 옥테인 Collect 오류 | huinema4d | 2024.03.17 | 36 |
2076 | Octane | 옥테인 카메라 포커스 관련 질문 1 | 조하진 | 2024.04.23 | 36 |
2075 | Octane | 500 완료 옥테인 라이브 뷰어가 계속 멈춥니다... 2 | 별돌맹이 | 2024.05.26 | 36 |
2074 | Octane | 똑같은 설정을 하더라도 글카에 따라 재질 표현이 달라질수있나요? 1 | 푸른밤 | 2023.09.27 | 37 |
2073 | Octane | 창이 두개 3 | 장여기 | 2024.02.04 | 37 |
초록색으로 보이는 부분이 있다면 샘플을 나눠서 더 빠른데, 초록이 없으면 오히려 렌더 시간이 늘어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