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MDAxNjg3NzY2NjIwODM3.G0I8qRfYJ6zJlV0EhqJY4xwGZoegBHm3c-pCx0_tMKAg.SkGDScTbGTS2kkKUgQ_oWlL1N66eZy6qi-r1z4oPZqIg.PNG

 

안녕하세요! 씨린이.. 입니다..

환경탭을 살펴보는 도중 스테이지 라는 게 있어서 찾아봤는데

아래와 같은 설명이 나오더라구요!

정확하게 어떤 상황에서 쓰는 지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영상끼리 묶어서 순차적으로 재생을 시킨다던지

또는 최종 단계에서 그룹으로 묶기 위함인지... 궁금해요!

 

 

1. 씬 구성 및 관리

: Stage는 장면의 구성 요소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

여러 개의 스테이지를 생성하고, 장면의 요소를 각 스테이지에 배치하여 다양한 레이아웃과 구성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디자인 및 배치 옵션을 시도하고, 시각적인 결과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2. 애니메이션 플레이백

: Stage는 애니메이션의 플레이백을 관리하는 데 사용.

장면의 애니메이션을 시뮬레이션하거나, 시각적인 이펙트를 확인하기 위해 Stage에서 애니메이션을 재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작업 중인 애니메이션의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조정할 수 있다.

3. 렌더링 옵션 설정

: Stage는 렌더링에 관련된 옵션을 설정하는 데 사용.

다양한 렌더링 옵션을 스테이지별로 구성하고, 필요한 경우 스테이지 간 전환을 통해 다른 렌더링 설정을 적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다른 렌더링 설정을 비교하고,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4. 클라이언트 프리젠테이션

: Stage는 클라이언트에게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데 사용될 수 있다.

다양한 스테이지를 활용하여 클라이언트에게

프로젝트의 컨셉, 디자인, 애니메이션 등을 실시간으로 시연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 profile
    이정인 2023.09.01 00:47

    질문하신 내용에 원하시는 답이 다 있습니다.

    1,2,3,4 중에서 stage 기능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경우는 2번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씬 하나에서 카메라 여러개가 있을 때 여러개의 카메라를 순차적으로 작동시키는 데에 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쓰이구요.

    예를 들어 카메라1을 보여주다가 30프레임부터 카메라2의 화면이 렌더되었으면 좋겠다, 고 하는 경우 29프레임 Stage에 카메라1을 넣고 키프레임을 찍고, 30프레임부터 카메라2를 넣고 키프레임을 한 번 더 찍습니다. 해당 방식으로 여러 각도의 카메라 애니메이션을 한 번에 에니메이션 플레이백해볼 수 있습니다.

    그런 환경에서 많이 쓰이고, 해당 카메라마다 배경이 달라져야 한다거나 하면 추가적으로 다른 옵션들에도 키를 할당해주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 가장 많이 쓰인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https://youtu.be/HTrMmnDH_fk?si=aO4S3aRYWPVC0R7t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43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837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7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809
2305 Octane 옥테인 2022.1 r4 버전 영구버전 구매 2 유킨 2023.05.02 229
2304 Octane 옥테인으로 구름, 거품, 연기를 만들 때 생기는 문제 (옥테인 태그 - 파티클 렌더링 - 볼륨미디어) file 동동이군 2023.05.01 383
2303 Octane 옥테인 사용시 이미지를 넣을때 꼭 옥테인 메터리얼로 넣어야하는건가요? 1 file 푸른밤 2023.04.28 185
2302 Redshift 레드시프트 재질 변환은 불가능 한거죠? 블랙산타 2023.04.28 65
2301 Octane 커넥트 오브젝트 딜리트하면 이렇게 됩니다 ㅜㅜ 어떻게하나요 3 file 깡지다 2023.04.28 94
2300 Octane 옥테인 재질 질문드립니다. file 이애어다 2023.04.27 212
2299 Octane 옥테인 렌더창이 검은화면으로만 뜹니다ㅠㅠㅠㅠ 2 file 시포딩포딩 2023.04.25 427
2298 Redshift 레드시프트 ACES Workflow에 관한 질문입니다. (C4d 2023.2, RS 3.5.14) 4 file 맹성호 2023.04.23 503
2297 Octane 옥테인 렌더링 오류 1 배크 2023.04.19 163
2296 Redshift quxel bridge의 재질 시포디로 익스포팅중에 이러한 에러가 나옵니다 file 시포0 2023.04.19 110
2295 Octane 옥테인 랜더 패스를 설정해도 안 보이는데.. 이건 제가 뭘 실수 한 걸까요?ㅠ그리고 선라이트는 어떻게 뽑는지도..궁금합니다..! file 이십사 2023.04.19 162
2294 Octane 거울(반사 머터리얼)에 visibility 체크해제한 라이트가 나타납니다. 1 file 허이쨔 2023.04.17 203
2293 Redshift 레드시프트 랜더러와 Gpu 호환 이슈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2 호호야아 2023.04.16 453
2292 Octane 렌더 파일 저장 오류 질문 드립니다. 4 file 허이쨔 2023.04.13 193
2291 Octane 옥테인 라이브 뷰어 오류 2 file 유정진 2023.04.12 774
2290 Redshift 레드시프트 PostFX 렌더 오류 1 file 참숯 2023.04.12 181
2289 Octane 라이브뷰어 오류? 2 file 연000 2023.04.11 153
2288 Redshift 불린 쉐이더를 레드시프트에서 만들고 싶습니다! 박세헌 2023.04.08 85
2287 Redshift 레드시프트 gpu 활성화가 안돼요 체도 2023.04.07 144
2286 Octane 옥테인 렌더러 세팅 질문입니다. 1 file 응애나입시생 2023.04.06 26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142 Next
/ 14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