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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rbulence fd 에 달린 octane tag
해당 octane tag 내의 volume medium
volume medium 내에서 texture emission
turbulence fd 의 자연적인 강도가 마음에 안들어서 기둥 중심부에 광원을 실린더 형태로 깔아줬습니다.
설정창 캡쳐에서 보다시피 스캐터와 업솔션은 없는데 자꾸 테두리가 명확하게 남아버리네요..
광원에 달린 light tag에서도 camera visiblity과 shadow visiblity는 모두 체크 해제해놓은 상태입니다
뒤에 광원의 실루엣을 없애버리고싶은데 혹시 방법이 있을까요??
실린더의 메테리얼에서 fall off를 오퍼시티 채널에 연결, 그사이에 Invert노드를 중계해서 강제적으로 경계가 흐려지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