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안녕하세요 

 

 

요번에 스케치엔툰을 이용해서 여러 오브젝트로 타이틀?을 하나 만들었는데 에펙에서 포커스나 자잘한 손 좀 보려는데요

 

영상에 오브젝트를 좀 불리해서 손질을 해보려고 다 따로 뽑긴했는데 에펙에 타임라인에 올려두고 작업 하려하니까 ..

 

겹치는 부분을 일일이 마스크 따야해서 이거 c4d에서 한작업보다 엄청난 양의 노가다가... 그래서 여기저기 찾아봤는데

 

컴포지션 테그에 메트 오브젝트를 이용하면 알파로 빠지더라구요 헌데 스케치 엔 툰 렌더 셋팅중에.. 뽑아보니까 라인이..

 

그렇다고 랜더 셋팅에서 스케치엔툰 folds , creases , border 를 해지하면 다른 오브젝트의

 

라인까지도 다 사라져서요 ... 이것저것 계속 건들여보고있는데요 .. 도움을 요청 합니다

 

 

1. 디폴트 렌더로 ... 제가 하고 싶은 걸 표현한건데요

1.jpg

2. 이게 스케치 엔 툰 을 적용하고 같은 테그옵션으로 한건데 저렇게 라인이 남네요 

2.jpg

3. 라인 텝에서 저 3개를 빼버리면 깔끔하게 나오는데 말그대로 그냥 기본 렌더로 나오네요 ..

3.jpg

4. 나름 검색해봐서 쉐딩 텝에서 다 꺼보기도 했는데 .. 

4.jpg

 

작업물이구요 아래 분리한다고 분리해서 렌더한건데 .. 저렇게 라인이나오네요 어떻게 해야하는걸까요.. 아 그리고 이렇게 후반 작업을 위해서 

부분부분 따로 뽑아서 렌더(?,작업) 하는걸 따로 부르는 용어가있나요 .. 따로 더 찾아보고 공부해서 답을 찾거나 .. 중복되는 내용이있으면 자삭하겠습니다 ㅠ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선타이틀_01_0105.jpg

 

선타이틀_011_0105.jpg

 

선타이틀_0111_0105.jpg

 

선타이틀_01111_0105.jpg

 

  • profile

    방법이 여러가지 일 수 있지만, 제가 하는 방법은

    1.오브젝트에 컴퍼지팅 태그를 걸고 오브젝트 버퍼로 각각 넘버링 한 후

    2.렌더 세팅-> 멀티패스-> 오브젝트 버퍼 추가 해 주고

    3.렌더세팅 -> 스케치앤툰-> 멀티패스 탭 있습니다 거기서 세퍼레이트 알파 체크해 주고 필요한 항목들 이미지로 렌더 가능 합니다.

    ----------

    에펙에서 작업시 오브젝트 버퍼로 뽑은 이미지로 매트 주게 되면 아웃라인 들의 손실이 있습니다.

    그래서 스케치앤툰 멀티패스 옵션에서 따로 뽑은 알파 맵으로 라인만 따로 상위 레이어에 얹어서 작업하시면

    원하시는 결과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SketchNtoon_Compositing.jpg

     

  • ?
    호랑호랑 2016.07.20 11:33
    아 오브젝트 버퍼와 멀티패스.. 언젠가는 만져봐야지 하던 멀티패스 이번 기회에 만져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알려주신 조언으로 진행해보겠습니다 ~!
  • ?
    호랑호랑 2016.07.20 12:04 Files첨부 (2)

    01.jpg

     

    0111.jpg

     

    우왕... 감사합니다 선생님 ㅠㅠㅠ.. 

  • profile

    우오 질문도 정성스럽게 올려 주시더니 답글도 친절하게 달아 주셨네요

    호랑호랑님처럼 해결하는 부분들이 잘 나오게 된다면  후에 같은 문제로 찾아보게되는 다른 유저분들한테도 큰 도움이 될 거에요~

    감사합니다.

    ---------------------------------------------------------------------------------------------

    지금 작업하시는 에펙창을 보니 오브젝트마다 아웃라인에서의 두께 손실이 있어 보입니다.(원래 의도가 그렇다면 패스해 주세요)

    제가 위에 올려놓은 에펙 합성 레이어는

    -레이어 상단 2개는 스케치엔툰 멀티패스 + 원본 이미지 (라인만 나오게 됨, 아웃라인 손실 없는 이미지)

    -레이어 하단 2개는 오브젝트 버퍼로 뽑은 알파 + 원본 이미지 (오브젝트만 오려지지만 아웃라인이 손실된 이미지)

    이런 구조로 되어야지 스케치앤툰 작업하실때 원하는 대로 아웃풋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선이 굵으면 손실도 커짐)

    현재 호랑호랑님은 오브젝트버퍼만으로 작업 하신것 같아 보이는데요

    레이어 상단에 c4d 렌더셋팅 ->스케치엔툰 에 있는 멀티패스로 따로 뽑은 이미지(선)이 얹혀져야 할 것 같아 보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멀티패스는 하단 이미지 참조해 주세요

    SketchNtoon_render.jpg

     

  • ?
    환타 2017.05.16 11:38

    좋은질문과 좋은답변으로 많이 배워갑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317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8959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90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825
2836 Octane 30 라이브뷰 bug report 아서이 2024.06.04 8
2835 Octane Hdri와 OctaneDayLight 같이 쓸 수 없나요? new 블랙홀 2024.06.05 15
2834 Octane 옥테인 네트워크 렌더링 질문드려요 라이언킹 2023.07.02 21
2833 Octane 옥테인 렌더러 데모버전 psd저장 로코도코 2024.04.19 21
2832 Renderer 강의 학습중 랜더시 프레임 설정이 안됩니다! 1 file 지점토 2024.05.08 22
2831 Octane 옥테인 네트워크 렌더링 질문드려요 라이언킹 2023.07.02 23
2830 Redshift 100 레드시프트 렌더링 오류.. 너무 답답합니다 ㅜㅜ newfile 소금파파 2024.06.05 23
2829 Octane 시포디 버그ㅠㅠ 규리 2024.05.22 26
2828 Octane 렌더 화면 검은화면 2 file 가만간 2024.05.26 26
2827 Renderer 10 퀵셀 에셋 레쉽에서 오류 file Dell 2024.04.19 28
2826 Octane 10 옥테인 화면 검게 가려지는 부분 어떻게 줄이는 걸까요? ㅜㅜ 1 file 하야통 2024.05.26 29
2825 Octane r25 버전에서 옥테인 라이트 패스 질문드립니다. 3 file 자이언츠 2024.04.12 30
2824 Octane 20 옥테인 텍스쳐와 라이팅을 obj 같이 내보내기 할 수 있을까요?? 뽀쨩 2024.05.20 30
2823 Octane 30 라이브뷰어로 볼 때와 렌더 결과물이 차이가 날때 어떻게 해야하나요? file 리리라 2024.06.04 30
2822 Redshift 레십 계정 관련 질문 허접한모델링 2024.01.11 31
2821 Octane 100 Octane 볼륨 안에 라이트를 넣을 때 버그? 문제? 도와주실분...! file 폴리움 2024.05.16 31
2820 Octane 볼륨빌더에 복셀 설정시 라이브뷰어가 안보여요ㅠ file 감자싹 2024.05.23 31
2819 Redshift 렌더시 Irradiance point cloud 프로세스 관련 질문, 옵티마이징 질문 겟라섹 2024.04.18 32
2818 Octane 옥테인 렌더에서 렌더 설정질문드립니다. file 자이언츠 2024.04.12 34
2817 Octane 옥테인 랜더 / 라이브 뷰어에서의 랜더 타임과 실제 랜더링 타임에 격차가 너무 큽니다 won5092 2024.05.30 3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42 Next
/ 14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