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
2010.03.31 20:30

마야에서 만든 모델링

주소복사 | 조회 수 417 추천 수 0 댓글 4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마야에서 만든 모델링을 C4D로 불러올수 있나요?ㅇ_ㅇ???
추가로 또 질문입니다 ㅠㅠ 이것은 c4d 기능질문입니다 ㅠㅠ
이제 막 C4D 시작을 햇는데요... 엣지를 추가하거나 그런 기능이 나이프말고는 없나요?ㅜ ㅠ
저 박스부분이 저렇게 되서요...
이상하게 나이프로하면 이상하게 엣지가 안가는 부분도 있구 그래서요 ㅠㅠ컵들아~.JPG 컵들아~.JPG
  • ?
     저도 마야로 주로 모델링을 하다가 지금은 C4D에서 모델링을 하는 중인데요.
    모델링은  OBJ로 불러오면 됩니다.
    그리고 나이프로 이상하게 안잘리는 경우는 종종 발생하는데요.(마야를 사용할때는 그런일이 없었을것입니다.^^)
    C4D에서는  Optimize 2010-03-31_210558.jpg 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폴리곤을 지운후에 남아있는 포이트나 기타 문제가 될만한 부분을 최적화 시켜주는 기능입니다.
    그 기능을 클릭해서 적용하신 후에 다시 나이프 기능을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다른 방법을 찾아봐야할것같습니다.^^;
  • ?
    시부야 2010.03.31 23:33
    제대로 시간내서 테스트 해본거는 아니지만 모델링 넘기는건 샤이닝님 말씀대로 obj로 하시면 되구요 노말테그인가가 달려있을건데
    필요없으니 지워도 무방합니다. 캐릭터는 조인트가 아닌 본으로 넘어오는거 같구요.

    나이프질이 안되는 경우는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셀렉션이 되어있을때 그럴수 있습니다. 마야에서 split 폴리곤툴을 사용하셨다면 오브젝트 모드로 돌아가지만 시네마는 점,선,면 모드에서 바로 잘립니다. 기본설정상 선,면 모드일때 셀렉션이 되면 그 부분만 나이프가 먹거든요. attribute에서 해당 옵션을 체크를 꺼주시던지 항상 셀렉션을 모두 해제하고 해보세요.  

    참고로 현재 씬에서 오브젝트 정리하실때 하이퍼넙스 줄 녀석들을 모두 그룹으로 묶어서 하이퍼넙스하나에 넣어주세요. 그래야 모두 따로 하이퍼넙스를 주는 것보다 관리하기 편하실겁니다.
  • ?
    첫경험 2010.04.01 09:07
    나이프로 엣지를 줄때는 창 왼쪽의 포인트모드가 선택된 상태에서 쓰셔야 잘립니다.
    엣지모드나 면모드가 선택된 상태에서 나이프를 쓸경우엔 나이프가 제대로 안먹는 경우가 생기더군요.
  • profile
    길동 2010.04.01 09:36

    Fbx 가 좋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55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861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72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810
137 MAYA 마야2011에서 모델링 한걸 C4D로 불러오니 보이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4 file 동의대아트킴 2010.12.13 561
136 MAX C4D 평균 버전은? /바디페인터는? 5 띵커봐륏 2010.12.19 445
135 MAYA 마야에서 c4d로 카메라,라이트가 안넘어가요 ㅠ 1 file 농곰 2010.12.31 384
134 MAX 3dmax에서 모델링한것을 c4d로 안깨지고 가져가는 방법있나요?? 2 호머사피언스 2011.01.06 551
133 illustrator 일러스트 export와 c4d에서 merge할때 궁금한점. 4 file 띠용 2011.02.11 960
132 MAX 맥스에서 바이패드로 SKIN 씌워서 시포디로 넘길때여 5 file 제이디소울 2011.02.15 447
131 MAX 맥스에서 본 FBX로 넘길때 질문입니다. 2 file 마이야히 2011.02.28 616
130 MAX max에서 3ds확장자(fbx)로 저장해서 시네마포디에서 불러왔을때 문제 6 file 띠용 2011.03.09 1319
129 MAX 맥스와 씨포디 연동에 관하여 질문하겠습니다. 4 모션그래픽호퍼 2011.03.09 408
128 illustrator ai화일 인포트가 않돼요. 2 시포디와플레임 2011.03.11 388
127 MAX max 3ds파일을 c4d에 불러왔을때 포인트,엣지,폴리건 선택하는 방법 5 띠용 2011.03.14 448
126 MAYA maya-c4d, fbx로 카메라를 넘길때 3 꽃샘바람 2011.04.20 366
125 illustrator 일러스트로 익스포트할때 선 질문드립니다 7 삼식이 2011.04.26 1592
124 MAYA 마야에서 구멍뚫은 오브젝트를 시포디로 가져오면 깨지는 현상 11 file 타미힐피거 2011.04.29 759
123 illustrator 일러스트 임포트 궁금증입니다 4 file 소년이난다 2011.05.01 603
122 MAYA c4d로 마야작업 불러올때요. 3 바공이 2011.06.17 370
121 MAX max 파일을 c4d파일로 바꿀수 있나요? 4 하이요 2011.07.01 527
120 Rhino 시네마포디 파일을 라이노 파일로 변환시키는 방법 1 멍청씨 2011.09.09 786
119 MAX 게임제작 할때쓰는 (게임브리오)nif파일을 맥스안거치고 c4d에서 만들수 있나요? 똑바로달려 2011.10.19 487
118 Zbrush/Mudbox등 지브러쉬 masking by alpha 활성화및 위치변경에 관해서 질문하고자 합니다. file 부수후 2011.10.22 98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 13 Next
/ 1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