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마야에서 뽑은 FBX파일을 받았습니다. 간단한 애니메이션이 되어있는데,

얼굴에 표정이 있어서 조인트애니와 블렌드쉐입으로 키가 들어가있는 파일입니다.


그런데 시포디로 열었을때 조인트등은 연동이 되는데 블렌드쉐입이 연동이 안됩니다.


포인트캐쉬 값을 받아서 연동시키면 된다는 것 까지는 알겠는데, 그걸 적용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일단 제게 블렌드쉐입이 적용된 FBX파일이있구요(마야에서는 잘 적용되어 열립니다), 

확장자가 mc로 되어있는 파일이 있습니다.


http://www.graphite9.com/MiscClips/DeformingMesh_MayaToC4D/DeformingMesh_MayaToC4D.html

이 영상이 비슷한 것 같아 참고해보았지만 역시 안되네요...


아시는 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엘라스틱마인드 2013.04.12 20:11

    젤좋은건 직접 구현된 상태 그대로 받아 들이는 것입니다.

     

    예전에 테스트 했을때 타겟을 이용한 블렌드 쉐입은 잘 들어 오는 것을

    확인 했습니다. 마야2012 <-> R13 에서 테스트 했습니다. 

     

    불러 오면 블렌드 쉐입이 같은 방식인 포즈모프로 잘 변환되어 들어옵니다.

    하지만 블렌드 쉐입자체에 키를 줬다면 그 애니메이션된 키를 못가져 오는 데요.

     

    아에 만들때 부터 편법으로 다른 0 ~ 1 값을 가지 도록 Null 같은 마야의 그룹으로

    블렌드 쉐잎의 애니를 만들어야 나중에 그 널그룹의 애니를 시네마에서

    스크립트를 써서 자동으로던 블렌드 쉐입이 많지 않다면 수동으로 연결을 해주던지 하면 될 것입니다.

     

    그게 안 된다면 위 영상 방식대로 포인트 레벨 단계의 캐쉬로 바꿔서 불러 들여야 합니다.

    하지만 각 프레임마다 각 포인트 마다 모두 저장하기 때문에 용량이 큰 편입니다.

    그래도 이게 편하긴 하죠. 둘 다 연동 하기위한 리깅단계의 셋팅을 안 해줘도 되니까요.

     

    불러 들일때 캐쉬를 변환하기 위해서 PLA 로 바꿔주는 옵션을 켜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불러 들이면 메쉬만 있으면 됩니다.

    리깅 데이터 모두 지워도 됩니다.

     

  • ?
    김개구락지 2013.04.15 19:26

    답변 감사드립니다.

    첫번째 방법으로 키를 별개로 복사하여서 수치값을 옮겼습니다.

    다만 마야에서보다 더 동작이 커지더라구요. 

    연동방법이 막막했는데 답변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4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848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7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810
257 Zbrush/Mudbox등 완료 Zbrush 조작키 관련 질문 1 넨췌리 2024.03.14 23
256 그 외 프로그램 Marc Zimmermann 이분이 쓰시는 툴이 궁금해요 강철봉 2023.03.11 32
255 그 외 프로그램 10 애플 compressor 사용법! 오메가스쿼드티모 2023.11.07 36
254 그 외 프로그램 마야 씬 불러오기 질문있습니다! 투스타파파라치 2022.11.22 44
253 그 외 프로그램 마블러스 질문입니다 file 밤다샘 2024.01.05 48
252 그 외 프로그램 100 컴퍼지팅 프로젝션 파일로 내보내어 에펙에서 열기를 시도했지만 오류가 발생하며 열리지 않아요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1 file 니코틴중독 2023.11.23 54
251 그 외 프로그램 3dequalizer 개인 학습 버전?? 박군 2023.09.04 58
250 MAYA maya에서 fur기능을 c4d로 가져올수있을까요? 블렌더 2020.03.23 73
249 그 외 프로그램 마블러스 스티칭 질문입니다 니코틴중독 2021.05.11 86
248 그 외 프로그램 Marvlous designer에서 zipper를 c4d로 export하는 방법 알고계실까요...! file 사비타9 2023.04.05 86
247 그 외 프로그램 에프터이펙트 파티클 문제 현상 2 이로니다 2020.04.23 102
246 그 외 프로그램 파티큘러 렌더노드 구매해보신분 계시나요? 아쿠 2022.05.27 103
245 그 외 프로그램 에펙에서 컴퍼지션 세팅 그래도 출력하는 방법 없나요 file 아호아렁 2019.10.18 109
244 그 외 프로그램 오디오 스펙트럼 관련 질문입니다. file 이로니다 2021.01.08 110
243 그 외 프로그램 에펙에서 렌더링할 때 프레임수 변경 질문있습니다 ㅠ 윤똥 2020.09.16 111
242 그 외 프로그램 에펙 color profile converter가 기본 유틸리티 인가요? 나령 2022.05.31 112
241 MAX 맥스에서 만든 결과물을 시포디로 가져올수 있나요? 뚜뱅 2020.07.29 113
240 MAYA 텍스쳐 UV 크기 계산 1 송희 2023.03.13 131
239 그 외 프로그램 1 완료 마블러스디자이너 to 섭스텐스페인터 과정에서 로우폴리로 하이폴리 텍스쳐를 사용하고싶은데 질문있습니다! 1 file 살려주시라요 2024.01.10 139
238 그 외 프로그램 compositing project file로 내보냈을 때 에펙에서 solid가 뜨지 않습니다 ㅠㅠㅠ 2 file 에이치아이 2020.10.09 14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3 Next
/ 1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