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랜더 distributed rendering을 활용할려고 찾아보았는데 예전에 수옥님이 올려놓으신 글이 있더라구요.
http://cinema4d.co.kr/gd/bbs/board.php?bo_table=qa&wr_id=12148&sca=&sfl=wr_name%2C1&stx=%BC%F6%BF%C1&sop=and
컴퓨터끼리 설정은 끝나서 ready라고 뜨며 렌더링시 잘 잡히는데요.
수옥님이 얘기하신것처럼 distribute map을 하면 Scene파일과 맵소스들이 다른 컴퓨터로 한프레임 렌더걸때마다 전송되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걸립니다.ㅜ
distribute map을 체크하지 않으면 맵이 사라진 상태로 렌더링 되구요.
위 글에서 박씨님이 fri.cfg파일을 얘기하셔서 찾아보았는데 제 컴퓨터에는 깔리지 않았는지 찾을수가 없어서
테스트해보지 못했습니다.
fri.cfg파일은 직접 만드는 건가요?
정리하자면 distribute map을 끄고 각 맵소스와 Scene파일을 서브 컴에다 저장 후 경로를 수동으로 잡아주어야 할것같은데
방법을 잘 모르겠습니다.
요것만 잘되면 컴실 연결해서 꿈에 20 buckets도 가능할것같은데 말이죠 ㅜ
http://cinema4d.co.kr/gd/bbs/board.php?bo_table=qa&wr_id=12148&sca=&sfl=wr_name%2C1&stx=%BC%F6%BF%C1&sop=and
컴퓨터끼리 설정은 끝나서 ready라고 뜨며 렌더링시 잘 잡히는데요.
수옥님이 얘기하신것처럼 distribute map을 하면 Scene파일과 맵소스들이 다른 컴퓨터로 한프레임 렌더걸때마다 전송되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걸립니다.ㅜ
distribute map을 체크하지 않으면 맵이 사라진 상태로 렌더링 되구요.
위 글에서 박씨님이 fri.cfg파일을 얘기하셔서 찾아보았는데 제 컴퓨터에는 깔리지 않았는지 찾을수가 없어서
테스트해보지 못했습니다.
fri.cfg파일은 직접 만드는 건가요?
정리하자면 distribute map을 끄고 각 맵소스와 Scene파일을 서브 컴에다 저장 후 경로를 수동으로 잡아주어야 할것같은데
방법을 잘 모르겠습니다.
요것만 잘되면 컴실 연결해서 꿈에 20 buckets도 가능할것같은데 말이죠 ㅜ
현상의 Stage-2 는, Distribute•네트워크•Rendering 처리에서는 합계 10 CPU 까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즉, 추가로 듀얼 프로셋서•머신이 4대 있다고 하면, 합계 10 CPU 모두가 하나의 Frame을 랜더링 하는이데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 것이 됩니다. 추가의 CPU 지원은 라이센스를 한층 더 구입하는 것으로 간단하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fri.cfg는 직접 작성하시는게 맞습니다.^^
dr은 메뉴얼에서 잠시 언급되지만, 완벽한 네트워크 렌더라고 보기에는 제한사항이 좀 만습니다.
시네마 네트워크렌더를 이용해보시길 바라고, dr렌더시 딜레이가 걸리는 현상은 텍스쳐 사이즈나 맵의 특성땜에
그런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