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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곤의 경우는 포인트모드에서 키를 주는 기능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cluster를 사용해서 포인트(들)에 키를 주거나 다른 오브젝트의 움직임에 종속 시켜서
오브젝트모드에서 폴리곤의 형태를 변형하는것이 가능한데,

스플라인의 경우에는 클러스터를 사용해도 반응을 하지 않습니다 ㅠ.ㅠ


검색을 해보아도 100% 딱 맞는 기능 혹은 방법론이 나오지 않아 질문 드립니다.

포인트에 키를 줄 수 있는 기능이 지금 제게 필요 한것이 아니라

스플라인의 포인트를 각각 세개(혹은 여러개)의 Null오브젝트가 나누어서 컨트롤 하게 하는 것이 필요 합니다

 

도와주세요 ㅠ.ㅠ



 



분명 방법론상으로는 가능 한 기능이라고 생각하는데 ㅎ 미동도 하지 않으니 답답해서 질문 드립니다 (__)

ps. 헤어태그의 다이나믹태그를 수치를 모두 0으로 주고 포인트에 컨스트레인을 주는 방법은 바로바로 스플라인의 형태를 확인 할 수가 없어서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ㅠㅠ)

ps2. 다른 말로 설명 드리면스플라인 IK의 반대 기능입니다 (조인트든 뭐든 움직여서 스플라인을 변형하는 방법입니다)
  • ?
    시네마의 스플라인에는 아쉽지만 웨이트값이 먹지않습니다.
    마야처럼 스플라인에 클러스터를 바로 적용할수는 없다는 예기지요.
    없는 기능은 노드로 간단하게 만들어 쓰면 됩니다.
    이것보다 효과적인 셋팅이 있지만 복잡하므로 가장 간단한것을 올려드립니다.
    Spline_Cluster_XP_Test.c4d
  • ?
    갑팅 2009.07.02 23:21
    우와와 감사합니다!!!

    혹시나 시네마 기본 기능에서 안되더라도 되게 만드는 기술이 있을거라 믿었어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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