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안녕하세요, 캐릭터 모델링 초보입니다, 눈과 몸 움직임에 대해 도움이 필요합니다ㅠㅠ

by 난나임 posted Aug 12, 2021 Replies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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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캐릭터 모델링 공부를 시작한지 몇 주 되지 않은 학생입니다.

졸업작품을 준비중인데, c4d로 애니메이션을 제작중에 있습니다. 제가 겪고 있는 문제점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1. 첫번째는 - 캐릭터 모델링은 끝냈고, character 툴을 사용하여 손가락까지의 리깅은 모두 끝낸 상태입니다.

문제는 얼굴 리깅인데요, 저는 눈만 pose morph로 작업해서 얼굴에 붙이는, 인형 눈붙이기 작업처럼 표정을 표현하려고 하는데요

이미 웨이팅이 끝난 캐릭터 위에 눈을 붙여서 - 머리가 돌아갈때 눈도 같이 머리에 붙은 상태로 움직이게 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2. 두번째는 캐릭터가 땅 위를 걷거나 컵을 들거나 핸드폰을 쥐는 그런 장면이 필요한데, 이런 장면에서 물리적인 움직임 구현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컨트롤러로 리깅을 해야하는 것은 알고 있지만 다른 사물과의 충돌시 일어나는 자연스러운 움직임에 대한 표현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막막합니다.

 

이리저리 유튜브도 찾아보고 콜로소 강의도 듣고 있는데 제가 구체적으로 원하는 해결책을 찾지 못해서 글로 질문을 드립니다

 

혹시 몰라 캐릭터 작업중인 파일도 일단 첨부해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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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츠 2021.08.12 23:03
    1. 눈 오브젝트를 헤드 조인트에 페어런트 시키시면 가능할 듯 합니다.

    2.Constraint 태그를 사용해 물건을 들었다 놨다 하는 모션이 가능할 것 같고요.
    캐릭터가 사물에 부딪치는 상황은 다이나믹으로 하기보다 직접 키프레임을 잡아 가면서 하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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