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모델링 궁금한점과 이것저것..

by 시린이2 posted Jul 16, 2021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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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본 -Cinema_4D_wSfUsXC1WF.jpg

제가 이렇게 모델링을 햇는데여 해외 모델링 유튜버들이 하는것과 차이가 앞뒷면 폴리곤 차이가 엄청나게 많이나서요 

궁금한점이 저렇게 일직선인 부분에는 저처럼 하는거나 폴리곤 갯수를 엄청 늘리는거랑 모델링 차이가 있나요 ? 

uv,수정,텍스쳐 이런것들과 연관이 있을까요? 

 

그리고 하이 폴리곤으로 하면 애니메이션 줄 때 많이 버벅되지 않나요 ? 이런 하이 폴리곤 일 때의 캐쉽 굽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한게 많네요..

 

  • ?
    릭스 2021.07.17 01:50

    사진과 같이 모델링을 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단, 저렇게 모델링을 하시면 subdivision surface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저는 저런 식으로 모델링을 할 때는
    어지간하면 베벨같은 것들도 디포머로 주는 편입니다.  m~s로 베벨링을 하게되면 나중에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널 수도 있기 때문에...

    씬이 무거워서 뷰포트가 버벅일 경우에 키 주는 오브젝트 외에 상관없는 어셋들은 눈을 꺼주거나 해서 쾌적하게 만든 다음 작업을 합니다. 

  • ?
    시린이2 2021.07.17 02:26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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