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07.11.08 17:11

human modeling_polygon selection

주소복사 | 조회 수 208 추천 수 0 댓글 3
Extra Form

안녕하세요 완전 생 초보 질문인 듯 합니다. (사실 초보 질문인지 먼지 모르고..왠지 급 초보 질문 같아서..;;)
여기 사이트에서 human modeling _ part4를 다운 받아서 따라하려고 하는 시작 부터 막혀서요.
 
Human Modeling: Meissie:Modeling The Eye
Works with:XL
Requires:Version 6+
 
 
Before you can start on modeling the eye you are going to create a Sphere
which will act as the eyeball and thus make modeling the shapes of the eyelids
easier. There is also a tutorial that deals with the making of an eyeball. You can
jump to that part first if you want, but here you are going to use a simple Sphere.
Create a Sphere (Objects=>Primitives=>Sphere). The default Sphere has to be
adjusted first. Double click on its icon in the Object Manager and change the
radius to 13.35m and click OK. Double click on the name of the Sphere and
rename it 'Eyeball'. With the Eyeball still selected in the Object Manager go to
the Coordinates Manager and change the Position to X=29.5m, Y=22m, and Z=-
58m. You need the Eyeball to be transparent when modeling around it. What
you need to do is create a transparent material and apply it to the Eyeball. In the
Material Manager create a New Material (File=>New Material). Double click on
its icon and in the Material dialog change the Color setting to a yellow color by
dragging the B (Blue) slider to 0%. Check the Transparency channel's setting,
and set the Brightness to 4%. Check the Fog channel, change the Color setting
to a yellow color by dragging the B slider to 0%. As the last change, uncheck the
Specular channel. Close the Material dialog. Apply the texture to the Eyeball by
dragging it over the eyeball in the Object Manager. Accept the default settings
from the Texture dialog and click OK.
 
 
Step 1: Switch to the Object Axis Tool
(Tools=>Object Axis) and with the
head active in the Object Manager
change the Position of the Axis from
X=0m, Y=0m, Z=0m to X=30m,
Y=20m, Z=-60m.
 
 
---> 여기 까지는 했는데..
 
Step 2: It’s very important that you follow these steps, otherwise your polygons will end up in totally different
places if given a new position in this tutorial. Make sure you’re back in Polygons mode (Tools=>Polygons) and double click on the eye Tag in the Object Manager. Choose 'Select and Hide Others'.
 
 
--> 이게 안되요.
이건 어떻게 일루 넘어가지요? ^^;;
 
어떻게 하면 요 seletion으로 넘어 가는지요?
멀 double click하라는 건지...ㅠㅠ
 
이거 해결 하고 나면 바로 다음 단계 못넘어가서 질문 올리는 거 아니가 심히 우려 됩니다..ㅡ.ㅡ;;
 
  • profile
    버럭길동 2007.11.08 17:11
    추억의 6.0
  • ?
    CUBE 2007.11.08 17:11
    명령어나 기타 구성이 많이 틀릴겁니다. 꼭 저걸 고대로 따라할 필요는 없으니 어떤 식으로 만들어지는지만 보시고,..정 스텝바이스텝으로 해 보실려면 가능하면 최근에 만들어진 튜토리얼을 참고 하세요 ^^

    그리고 최근 버전을 쓰고 계신다면 저 명령어는
    Selection 메뉴의 Hide unselected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 profile
    남기남 2007.11.08 17:11
    그렇네요~~오래된 버젼 튜토리얼은 넘 어려워요,.,,,헷갈려서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6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88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7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813
3934 모델링 로프트 넙스로 배를 모델링 시, 끝부분을 막고 싶은 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2 file 박동인 2008.02.02 243
3933 모델링 버텍스를 잡고 이동하는데 페이스가 열려버립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3 file 박동인 2008.02.04 194
3932 모델링 모델링시 엣지 추가 질문이요^ㅡ^ 5 츄파춥스 2008.02.04 1092
3931 모델링 핸들키 조절은 무슨키로 조절하나요? 3 file CharybDis 2008.02.04 225
3930 모델링 라인의 꼬임(?)현상의 해결은? 2 file CharybDis 2008.02.04 252
3929 모델링 symmetry 사용한 모델링에서 폴리곤 일부 hide 했을 때 문제 3 XLOTH 2008.02.04 243
3928 모델링 에디터블(editable)의 기능적 의미가 무엇인가요? 4 앨리스 2008.02.05 623
3927 모델링 폴리곤 절단후 절단부분 폴리곤 만드는법을 알고싶습니다. 4 탕수육 2008.02.06 212
3926 모델링 Boole연산으로 오브젝트를 잘라내야하는데 이상한 모양이 되어버리네요. ㅠ.ㅠ file 궁금이 2008.02.07 189
3925 모델링 [re] 수정해서올렸습니다. ^^ 1 file 김판근 2008.02.07 181
3924 모델링 유연한 곡면(스플라인) 만들기 2 file 우가 2008.02.09 384
3923 모델링 마야에서의 궁금한것들을 조금씩모았어요 ㅎ 5 츄파춥스 2008.02.10 2703
3922 모델링 포인트스냅질문요~^ㅡ^ 6 file 츄파춥스 2008.02.11 192
3921 모델링 루프엣지 익스트루드관련요~ 1 츄파춥스 2008.02.11 330
3920 모델링 에디터블 후에... 지웠던 면을 클로즈 로 메우려고 하는데요. 중간에 엣지 는 살릴 수 없나요? 2 motionz 2008.02.11 191
3919 모델링 [re] Close Hole 팁 2가지 5 file 정석 2008.02.11 214
3918 모델링 버택스 무브시에 스냅이 어떻게 해야 하나요 2 noir 2008.02.11 313
3917 모델링 CINEMA 4D R10 Quickstart 눈알 만들기 7 file 병아리 2008.02.11 268
3916 모델링 움직이는 선을 만들고 싶어요 4 jayj 2008.02.12 236
3915 모델링 에디터블 옵션 중에 엘리먼트 6 motionz 2008.02.12 19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222 Next
/ 22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