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라이노에서 시네마로 ....

by 땅불바람물마음 posted Aug 17, 2007 Replies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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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드립니다.

저는 라이노에서 obj파일로 시네마로 넘기는데

간혹 가다 곡선부분에서 면이 깨지는 현상이 종종 발생을 합니다.

검색결과 바이진님의 답변을 보고 렌더링을 하기는 했지만

크게 확대하면 아직도 깨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고수님들은 라이노에서 시네마로 넘길때 옵션값을 어떻게 주시나요

위의 사진은 운동기구 home gym 렌더링 일부분 입니다.

2m 정도의 제품인데 실사이즈 모델링 렌더링입니다.

지금은 목업 도면을 치고 있습니다. 1:1 ㅠㅠ;;;;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모르는게 너무 많습니다.

알게 모르게 유저 사이트 분들한테 도움을 많이 받았는데

렌더링 이미지를 마음데로 올려도 되는지 몰라 아직 못 올리고 있네요

프로젝트가 끝나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은 돌리고 자고 돌리고 자고 그래서 확실하게는 잘 모릅니다.
  • ?
    CUBE 2007.08.17 11:11
    넙스에서 폴리곤으로 바뀌는 부분은 면이 쪼개지는 갯수에 따라 고와지니 어쩔수 없이 옵션을 높여 줘야 합니다. 데이터 크기를 고려해서 평면부분이랑 곡면 부분이랑 따로 익스포트 해서 포디에서 컨넥트 시켜줘도 되겠지요.
    실사이즈라면 2m 짜리출력물인가요? 출력 해상도의 압박이 좀 있겠네요... 적당히 걸어주고 S스플라인 같은걸로 뻥튀기 해주줘도 됩니다만~ ^^
  • ?
    쩡군 2007.08.17 11:11
    답변 감사드립니다.

    세부옵션을 밀도 1, 최대각도 5를 주고 다른 것은 기본으로 설정하고 넘긴 데이터 입니다.

    메쉬 구체화 : 체크, 텍스처 팩 : 체크 입니다. (참고로 한글판 라이노 4.0입니다.)

    어느 옵션을 더 올려 주어야 할까요? 그리고 따로 익스포트 곡면과 몸체 따로 따로 하라는 말씀인가요?
  • ?
    P. 2007.08.17 11:11
    가끔가다.서페이스 필렛면이 폴리곤으로 변환시에 깨지거나 적당한 폴리곤 각도를 유지 못하는 면들이 생김니다.
    R과 파팅면이 만나는 곳이니 더욱 그럴수 있는 환경이 되지요. 라이노에서도 각 서페이스면끼리 hull과 넙스라인과
    잘 고려해서 만드셔야 합니다.다른 곳은 괜찮은데 유독 저부분만 계속 그런다면 저 부분만 깔끔하게 다시 면을 형성해
    주는 법도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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