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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물의 퍼스펙티브를 위한 카메라 설정(선택)

by Villa Garbald posted Mar 26, 2007 Replies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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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층건물의 렌더에서 그림의 두번째(V표시된)처럼 보이게 하려면 카메라를 어떻게 설정해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지평면에 수직은 평행하고 모서리만 경사지게 말이죠.
패럴랠카메라로 일단 수직은 잡았는데 모서리도 수평하게 나와서...ㅡㅡ
3DS M에서는 가능하다는데 시네마에서는 도통 설정에 대해 알 수가 없네요.

감사합니다.
  • profile
    정석 2007.03.26 07:23
    카메라를 하나 설치하시고 카메라 옵션에 보시면. Film offset X, Y 가 있습니다. 이중 Y 값을 바꺼주시면 됩니다. - 로 내려보세요.
  • ?
    Villa Garbald 2007.03.26 07:23
    정석님, 오프셋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네요.
    제가 원하는 것은 지평면은 수평하고, 건물의 벽은 지평면에 수직으로 보이고, 끝의 모서리만 뾰족하게 보이게 하는 카메라입니다. perspevtive카메라의 기본 옵션으로는 건물의 벽에도 원근감이 들어가 아래와 위의 굵기가 다르구요.
    parallel카메라는 지평면에 수직으로 위와 아래가 동일한 굵기로 보이지만 끝마저 지평면에 수평하게 보여주네요.
    perspective 카메라 콘의 사각뷰 면을 수직으로 조정하면 최대한 가깝게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첨부한 두 이미지에서 맥스의 방법처럼 말이죠.
  • ?
    CUBE 2007.03.26 07:23
    일단 꼭대기의 왜곡이 필요하다면 퍼스팩티브를 써 줘야 할겁니다. 수직선은 카메라의 촛점거리에서 망원으로 (80~100MM 정도) 잡아 주면 어느정도 두가지를 만족시켜 줄수는 있지만 예로든 그림 만큼 윗부분의 외곡이 심하진 않을겁니다.
  • ?
    P 2007.03.26 07:23
    물론 눈데중으로 잡아도 되시겠지만..플러그인 자료실에 뽀토매취~ 날름써주시면 배리배리 굿~ 하시겠습니다.
  • ?
    Villa Garbald 2007.03.26 07:23
    답글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지금 열심히 실험해보고 있습니다.
    결과 보고할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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