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17.12.14 17:55

모델링 할때 축 질문입니다

주소복사 | 조회 수 331 추천 수 0 댓글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스크린샷 2017-12-14 오후 5.46.01 copy.jpg

 

 

헬프에 있는 공식 튜토리얼 램프 만들기를 하는중인데 도저히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예전에 하다가 만거를... 다시 해보는 중이라 첨부터 잘못된건지.. 어디가 잘못된건지 안되네요; 공식 튜토리얼인데..초보자가 보기엔 좀 어렵게 적힌거 같아서..;;

 

빨간색 면이 파란색 면에 정확하게 딱 맞출수 있는 방법이 알고 싶습니다
제가 작업 중인건 미묘하게 방향이 다른거 같아서요

 

정확하게 원하는 오브젝트에 맞춰서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축 원리? 자식으로 넣으면 어디를 따라가는지? 뭐 이런게 궁굼하네요

 

작업중인 파일 다운로드 가능한 경로 입니다
https://drive.google.com/open?id=1BUe3ffKeli44e-AxDjVW7v-nkOKgRLCY

 

 

 

 

  • profile
    세티아 2017.12.15 17:19 채택
    헬프 튜토리얼을 해본적없어서 도움이 될지모르겟지만.. 방금 프로젝트 열어서 해봣는데

    저는 일단 왼쪽편에 보면 자석 모양 누르시고 3d 스냅 , 버텍스 스넵 폴리곤 스넵 켜놓고

    밀으니까 표면이 맞더군여 그런데 돌출 오브젝트의 로테이션 값이 붙이고하자는 면과 평행이 아니고 좀 움직이셧더라구여

    그래서 그 돌출 오브젝트의 Rotation P 값을 Cone 오브젝트의 P 값(제가 열은 파일에는 -54.556 °) 로 똑같이 마춰주고

    돌출 오브젝트의 Rotation H 값을 정확히 5 도 로 마추니까 완벽히 딱붙엇습니다.
  • profile
    세티아 2017.12.15 17:22 채택
    뭔가 써놓고 보니 설명이 부족한거같은데 ..

    스냅툴을 써서 풀리곤 겹치는부분을 정확히 밀착시킨것이구요

    상위 오브젝트인 cone 과 평행시키기 위해 돌출의 로테이션값중 P 를 똑같이 만들어줘 평행을 이루게하고

    어긋나잇는 H 값을 움직여보니 5도 로해서 정확히 맞앗습니당 혹시 제 설명이 햇갈리시면 알려주세욤
  • ?
    서진우 2017.12.15 23:26
    저도 궁금해서 제 스승님께 멜로 여쭤보니 바로 답변을 주셨습니다.
    워크플렌 정렬을 이용하면 간단합니다.
    답변해주신 스승님 카페입니다. 답변 잘 해주시니까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cafe.naver.com/itutorial
  • ?
    원할머니똥쌈 2017.12.16 16:53
    워크플렌 정렬이라는게 검색해도 안나오는데
    혹시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해당 답변 내용을 제게도 공유해주실 수 있을까요? 해당 카페 가입되어 있어서 검색해봤는데 내용이 나오지 않네요.
  • ?
    서진우 2017.12.17 13:28 채택 Files첨부 (1)

    아래 그림이 워크플랜 정렬입니다.

    WF.jpg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86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updatefile 이효원 2020.04.19 4890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83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817
2677 모델링 캐릭터 표정 표현하려면 어떤 방법있나요 도와주세요 2 file ㅌ시기 2014.10.01 716
2676 모델링 헤드폰 내부 모델링 2 file 춃이 2014.09.26 428
2675 모델링 Spline이 안보이는 현상입니다. 일정거리가 멀어지면 안보입니다. 도와주세욤ㅜㅜ 2 file 박수박수 2014.09.25 486
2674 모델링 캐릭터 리깅했는데 몸과 머리가 같이 안움직여요..도와주세요 file ㅌ시기 2014.09.25 750
2673 모델링 모델링하고 하이퍼냅스 후 깨지는현상 왜일어난걸까요 2 file ㅌ시기 2014.09.23 480
2672 모델링 loft 가 자꾸 꼬이는 이유가 뭘까요? 2 file 센스지대루다 2014.09.23 497
2671 모델링 캐릭터 바인드 질문있습니다! 한가지 오브제만 바인드 가능한건가요? 4 file ㅌ시기 2014.09.22 447
2670 모델링 옷장을 만들었는데... 안에 내용물이 어려워요 ㅜ 1 씨포디조아 2014.09.21 419
2669 모델링 스냅 사용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4 file 욱고 2014.09.19 1109
2668 모델링 행주 재질 없을까요 ㅜㅜ fur은 너무무리네요;; 3 file 씨포디조아 2014.09.18 576
2667 모델링 브이레이 쓸때 재질로 브이레이 재질로 너어야하나요? ㅜㅜ 1 초코홈런볼 2014.09.16 505
2666 모델링 하나의 오브젝트에 벤드를 연속으로 줄 수 있는지요? 3 file 고비서 2014.09.11 553
2665 모델링 캐릭터 리깅 잘하시는 분들 도움이 절실합니다. 웨이트하면서 깨지는현상 해결법좀 알려주세요 1 file ㅌ시기 2014.09.11 731
2664 모델링 베게 2개를 자연스럽게 겹치게 하고 싶어요 ㅜ 3 file 초코홈런볼 2014.09.11 381
2663 모델링 클로너, 불린 사용시 컴퓨터가 거의 멈춰버립니다. 5 file 바나나먹자 2014.09.10 399
2662 모델링 캐릭터 리깅후 웨이트(영역색칠)하는데 막히네요..꼭좀 도와주세요 5 file ㅌ시기 2014.09.09 1013
2661 모델링 대칭 관련 질문 1 file 사르코수쿠스 2014.09.06 377
2660 모델링 캐릭터 리깅 중에 질문있습니다! 도와주세요 3 file ㅌ시기 2014.09.04 412
2659 모델링 로고 모델링 할때 궁금한점이요 (사진첨부) 7 file 아놀드슈왈츠자넨가 2014.09.03 512
2658 모델링 한 오브젝트에서 선택된 메쉬들만 스케일을 줄이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4 file 백천천 2014.09.02 40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 222 Next
/ 22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