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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용 모델링할시 주의해야할점

by 호랑호랑 posted Feb 05, 2014 Replies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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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게시판 작성시 주의사항!

1. 질문의 핵심으로 제목 작성 (나쁜 예: 안됩니다. 합급니다. 시포디에서…)

2. 정확하고 명확한 용어사용(예의없는 질문도 사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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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프로그램(플러그인 포함) 설치나 오류 / 불법자료에 대한 질문 금지

5. 한가지 내용으로 질문하기 (여러가지 질문을 한글에 쓰지않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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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준수시 사전경고 없이 글삭제 및 300 포인트 차감, 3일간 사이트 접속차단 ]

* 댓글 달리면 글이 수정 안됩니다. 이럴경우에는 질문을 새롭게 작성해 주시길 바랍니다.

* 시스템 구성관련 문의는 자유게시판에 올려주세요~.


윗 글 전부 읽었습니다 :)



인천아시안겡.zip 20140205_1.jpg 콜렉션크기변환201405_2.jpg



안녕하세요 이 글을 질문게시판에 올리기는 좀 아닌 것 같긴한데 그렇다고 딱히 어디 올려야할지몰라서 일단 올려보아요 죄송합니다


케릭터는 인천아시안게임 마스코트구요 만들어서 수영 이나 수구? 같은 경기 종목을 애니메이션 해보려고하는데요 


처음이라 일단 아는거 모르는거 해서 만들긴했는데 이 모델링으로 뼈심고 애니메이션 할때 큰 문제가 될만한게 있나해서 글 적어 봅니다



잘 못만든건 알고있습니다 저 이쁜 마스코트를.. 모델링파일 한번 봐주시고 지적 및 조언 부탁드립니다..


게시판 옴겨야 되면 덧글남겨주시면 다시 쓰겠습니다 좋은밤되세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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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첫경험 2014.02.06 00:59

    캐릭터의 움직임이 가벼운 율동정도에 입모양도 벌렸다 오므렸다 하는 정도라면

    지금 상태로 리깅 들어가도 될거 같은데요 ㅎㅎ

  • profile
    달사람 2014.02.06 02:32

    굳이 지적이 필요하시다면..


    눈알 눈썹 구륜 등 부위에서 하이퍼넙스가 들어감에도 불구하고 필요 이상의 폴리곤이 사용되어 보이네요.


    씬이 무겁지 않다면 문제되지 않을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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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랑호랑 2014.02.06 09:10

    두분 말씀 감사합니다! max하는 형이있어서 보여줬더니 넙스를 먹여서 맵핑 및 리깅할려면 망했다는 말을 들었는데 시포디는 그냥 넙스 잠시끄고 작업하면 문제 되지 않는거아닌가요 튜토같은데서 그렇게 본거같은데 어느쪽이 맞는걸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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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엘라스틱마인드 2014.02.06 20:20

    잘 이해하고 있으시네요. 넙스 끄고 텍스쳐링 작업하고 렌더링 시에 켜면 됩니다.

    다만 텍스쳐링시에 지브러시나 머드박스 같은... 서브 디바이드를 하는 방식의

    텍스쳐링 툴을 사용 하여야 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하이퍼넙스를 켰을때 텍스쳐가 제대로 보이겠죠.


    하이퍼넙스의 디바이드 = 지브러시, 머드박스의 서브디비전 레벨 과 같은 구조 입니다.


    그러니 5레벨의 서브디비전에서 텍스쳐링을 한 맵을 하이퍼넙스의 5레벨에 입히면 똑같이

    렌더링 되는 거죠. 그러므로 최종적으로 렌더링 할 하이퍼넙스의 레벨에 맞추어서 디바이드를 하고

    텍스쳐링 후 맵을 베이크 하면 됩니다.


    시네마의 스컬프 툴이 텍스쳐링을 제대로 지원하는 지는 모르겠네요.

    해보고 되면 시네마에서 다 하면 됩니다.


    하이퍼 넙스는 원본 을 유지 하면서, 캐쉬로 디스플레이스 먼트 렌더링의 서브 폴리를

    또는 서브 디바이드를 실시간으로 해주는 것과 같은 툴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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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범kin 2014.02.06 20:59

    텍스처링은 바디페인트로 할건가요?

    옛날 버전은 어땠는지 모르지만 최신 버전에선

    하이퍼 넙스가 먹힌 상태에서도 무난하게 텍스쳐링 작업 가능합니다: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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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랑호랑 2014.02.07 17:49

    두분 말씀 감사합니다.. 너무어려워요.. 텍스쳐링이란게 그러니까 케릭터의 울룩불룩한? 주름? 같은걸심을때 작업말씀하시는건가요 그정도까진아니라 그냥 하이퍼 넙스만 껏다키면 되는거죠 저는 ㅠㅠ 저 케릭터 정도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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