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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ly FX에 두께를 주는 방법은 없을까요?

by 열두시반 posted Jan 13, 2014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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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린샷 2014-01-12 오후 5.07.20.jpg



두 오브젝트가 부딪혀서 서로 깎여들어가며 파티클로 바뀌는 애니메이션을 하고싶은데요!

X presso를 이용해서 thinking particle을 제대로 이용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지금 제대로 배우고 만들기에는 시간이 부족할 듯 해서

poly fx에 대한 튜토리얼을 우연히 알게돼서 써먹어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poly FXd에서 저 날라가는 것들에 두께를 주고싶은데 방법이 없는건가요?

cloth nurbs를 줘봐도 explosion fx를 줘봐도 심지어 그냥 원래 큐브에서 익스투르드를 해서 두께를 줘도 그냥 저렇게 얇게 날라가기만 하는데.. poly fx는 원래 저렇게 갈갈이 찢어져서 날라가는 효과인가요?


그럼 혹시 두께를 줘서 저렇게 깎여들어가는 애니메이션을 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님 아예 thrausi로 부수면 부피감이 있는건 좋은데 이 부숴진 조각들이 나중에 poly fx처럼 작게 사라지는 애니메이션이 가능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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