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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재에서 '사람->파티클->텍스트' 변하는 챕터..

by 너머야 posted Feb 09, 2010 Replies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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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c4d 왕초보입니다.

교재 구입해서 공부하고 있는데요,
교재 마지막 챕터에서 사람-파티클-텍스트로 변하는 거 있잖아요.

사람 팔/다리 pole 만들어서 다리는 앞쪽으로, 팔은 뒤쪽으로 빼주더라구요 (책볼땐 몰랐다가 내포된 동강보고 알았네요 ㅡㅡ)
근데 그거 왜 빼주는건가요? 책에는 아무런 설명이 없어놔서..

그리고 렌더링 부분에서 설명이 너무 간략하게 되어있어서 몇번이나 반복해서 읽고,
똑같이 안되길래 이리저리 세팅 고쳐서 겨우 비슷하게나마 렌더링 했는데..
설명과 그림이 다른거 맞죠? (확신이 없네요)

참, 교재에 든 동강이 사운드 없이 화면만 나와서.. 이거 원래 소리가 없는건가요?
아님 저만 그렇게 나오는지... ㅡㅡa










 
  • profile
    길동 2010.02.10 02:09
    폴의 경우 팔꿈치의 방향, 무릎의 방향을 제어합니다.
    예를 들어 개다리 춤을 춘다고 할때 일단 무릎이 좌우로 오므려졌다 펴졌다 하잖아요?
    Goal로는 무릎을 구부릴수는 있지만 오무라들거나 벌리는 용도가 아닙니다.

    이때 폴이 그 역활을 하는데요..
    폴의 위치는  굽혀지는 방향에서 자릴잡고 좌우로 제어를 하게 되는 것이지요..
    그래서 팔꿈지의 폴은 뒤쪽으로 가게 되고 무릎은 앞으로..오게 하는것입니다.

    개다리춤 한번 추게 하세요...무슨 말인지 감이 파악! 올겁니다.~
  • ?
    너머야 2010.02.10 13:52
    아하~ 개다리춤 말씀하시니까 이해가 빠르네요 ㅋㅋㅋ
    (읽는 순간 제 스스로 몸을 움직여봤어요 ㅡㅡ)
    감사합니다~ ^^
  • ?
    박씨 2010.02.20 11:47

    글을 늦게 보게 된네요. 길동님이 멋지게 설명해주셨는데 참고로 좀더 설명드리자면 폴에는 벡터(방향)을 포함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즉 관절의 굽힘방향을 정의하는 기능을 하는것입니다. 이렇게 해줌으로써 체인이 걸려있는 조인트의 접힘을 콘트롤하는것입니다. 폴벡터가 없다면 조인트는 임의의 방향으로 관절의 접힘을 제어하게 됩니다. ps. 목소리를 녹음하는 걸 잊어버려서 ㅎㅎ ^^ 불편하셨다면 죄송합니다. 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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