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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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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 2007.11.20 11:47 채택
    사실 joint Align 툴은 사용빈도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처음부터 joint를 정확하게 잡았다면 쓸일이 아주 없지요. 다만 캐릭터애니메이션시에 다양한 셋팅을 원하시는 분들부터
    mirror copy했을시에 작업자의 편의를 위해. 가령 joint의 애니메이션 커브를 조절할때나. 애니메이션을 줄때.
    양팔의 동작을 국민체조처럼 대칭으로 해야한다고 할때..팔의 조인트들이 중심으로 대칭을 이루고 있다면 애니메이션 커브가
    대칭을 이루고 있겠죠?
    반대로 팔의 joint셋팅을 좌우 동일하게 정렬해주신다면 애니메이션 커브는 동일하겠죠? (저도 잘이해안가는데..이해하시려나..음) 이런 경우의 애니메이션이라면 Align보단 Hub를 이용한 것이 좋습니다. 한쪽만 애니메이션 잡아주면 선택된 애들은 걍
    알아서 애니메이팅 됩니다...좋지여~ㅋㅋ
    또한 mirror 카피해서 발생할수있는 논유니폼스케일 문제를 바로 잡는데 유용합니다.오브젝트와 축간의 행렬이 틀어지거나. 버택스정보가 개판날때.joint의 축이 실제 와 어긋날때. 바로잡아주어야 합니다...
    ??
    일단은 최대한 joint축은 HPB축에 가까운 형태로 만들어져야 합니다.
    애니메이션커브 보기에도 편하고요..이런 작업을 편하게 해주는 툴이 joint align툴입니다.
    이것으로 각 joint의 축을 HPB축과 동일하게 만들어 주는데..1차 목적이있습니다. 그런데 애초부터 그렇게 만들었다면 쓸일이 없겠지요? 손가락의 경우에도 축을 만든후 잘 로테이션시켜서 회전하고자 하는 방향에 맞추어 준다면 align작업은 필요가 없습니다.
    그림의 저상태로라면 손가락을 Align 툴로 world축과 방향을 맞추어 주신후 회전 하고자 하는 방향으로 root를 로테이션 시키시고
    완료가 되었으면 Set Preferred하셔서 현제의 값을 입력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나중에 캐릭터와 Bind시킬때 Set Pose하시면 완성이 되겠지요.
    하여 목적인 정렬이기 때문에 정렬 잘 될때까지 눌러주면 되는 겁니다..ㅋㅋ
    대강 Axis는 처음 기준이될 축을 말합니다. From Joint는 해당 조인트를 참고로 하고 Direction은 어디에 정렬할지를
    Up Axis는 축의 Up방향을 결정하는 겁니다. Up Direction은 마찬가지로 어디를 기준으로 Up 방향을 결정할지를요.
    각각의 Object 항목은 해당란에 Object를 넣어서 기준점으로 삼는겁니다.
    Align Previous는 그위도 적용..Chidren은 밑에 애들도 적용..
    설명을 하면 더 헷깔립니다..ㅎㅎ 걍 무조건 누르세요
  • ?
    수옥 2007.11.20 11:47
    설명 너무 잘들었습니다. ㅎㅎ
    자세한 설명 너무 감사해요^^
    그런데 갑자기 빈혈이 ~~~어질어질....^^;;히

    P님의 설명을 듣고 다시 도전해봐야지 ~클릭!!!ㅋ
    다시한번 감사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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