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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스의 top/bottom 재질처럼 앞뒷면의 재질을 틀리게 주고나서 뷰포인트상에서 확인하고 싶습니다.

일단 플랜을 깔고 맵핑을 한후 UVW를 프론트로 지정해줬더니...
렌더링 상에선 앞뒤가 틀리게 나오는데.. 뷰포트상에선 매핑이 된걸로 나오네요.

뷰포트상에서도 동일하게 보여지도록 하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

수고하시구요~

CS_Test_0002.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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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츄파춥스 2008.11.13 14:51
    렌더걸어서 확인하는 법 말고는 없는걸로 아는데..있는가?;;;
  • ?
    박씨 2008.11.13 15:02 Files첨부 (1)
    구지 그럴 필요가 있나 싶네요....렌더링이라는 과정이 필요 없지 않겠습니까? ^^;;
    backface culling이라는 옵션이 있는데 원하는 답이 될라나 모르겐네요.corel242.jpg
  • ?
    motionz 2008.11.13 15:33 Files첨부 (2)
    001.jpg002.jpg
    답변주신분들 감사합니다.
    backface culling이 어떤 기능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시간이 없어서.. 그냥 가야할것같아요.
    담에 backface culling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 profile
    byjin 2008.11.13 16:00 Files첨부 (1)
    그림처럼 어트리뷰트창에서 front/back을 설정하시고 매터리얼 적용하시면 되고요... 
    뷰포트에서 디스플레이탭에서 enhanced openGL을 활성화하시면 양면 다른게 맵핑된것을 뷰포트상에서 확인할 수있습니다.
    Untitled.jpg
  • ?
    박씨 2008.11.13 21:30
    백페이스 컬링 옵션은 뒷면은 무시하겠다는 뜻입니다.한글로 뒷면생략이라고 하일라이트 되어있는데 헐...
    바이진님 방법처럼 메터리얼을 하나 반대편에 더 넣어서 하셔도 됩니다.
  • ?
    motionz 2008.11.19 18:03
    아.. 그렇군요. ^^ 급한 마음에 올려주신 그림을 자세히 못봤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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