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스크린샷 2023-11-22 005410.png

스크린샷 2023-11-22 005053.png

스크린샷 2023-11-22 005317.png

 

스크린샷 2023-11-22 004837.png

 

이렇게 로고가 찌그러져서 나오는데 문제가 뭔가요?

  • profile
    eyeonestudio 2023.11.22 01:33

    위 그림으로 보아서 텍스쳐 맵핑 방식이 UV방식으로(UVW Mapping, Mesh UV) 사용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저해상도 메쉬에 SDS(Hyper Nurbs)를 적용하면 메쉬 수가 증가하면서(저해상도 엣지 간격에 비례해 부분 부분 밀도가 달라짐) 증가된 메쉬의 형상에 따라 UV에도 변형이 일어납니다.
    아래 세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해 보십시오.

    1. 저해상도 메쉬에서 엣지 간격을 일정하게 만들어 SDS 변형 후에도 일정한 비율이 변형이 되게 하십시오.

    2. Sony 로고로 사용되는 재질의 프로젝션 방식을 C4D-Flat맵핑으로(옥테인 노드안에서 변경할 경우 Projection Node > XYZ to UVW) 바꿔서 사용해 봅니다.
    3. SDS를 깨서(C키, Editable Mesh) UVW를 다시 생성하십시오.

     

  • ?
    원픽 2023.11.22 11:04
    감사합니다! 덕분에 해결했습니다~좋은 하루 보내세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7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89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8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81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03 104 105 106 107 108 109 110 111 112 Next
/ 11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