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2023.11.06 22:00

캐릭터 텍스처 obj내보내는 법

주소복사 | 조회 수 72 추천 수 0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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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모델링, uv작업 한 것을 obj로 내보냈는데,

텍스처는 그냥 기본 흰 메테리얼로 나오는데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텍스처도 같이 obj로 내보내는 법 알려주세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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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디본 2023.11.07 15:34 채택

    믹사모를 사용하고자 하는 거라면 FBX 파일로 변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OBJ 파일은Mtl 파일과 같이 연결해서 재질이 적용되는 방식입니다.

    OBJ 로 해서도 재질없이 진행해도 무관한데 믹사모에서 흰색으로 나온다고 해도 그대로 애니메이션까지 적용한 후 다운로드 받아서 시포디에서 다시 window > project Asset inspector 로 다시 연결시켜주거나 재질에서 다시 texture만 찾아서 적용해도 UV 정보는 살아있기 때문에 이방법으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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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아이 2023.11.20 21:34
    네 믹사모를 사용하려고 합니다!
    말씀하신대로 애니메이션 적용 후 재질 다시 입혀서 사용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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