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샘플00.jpg

위 화면과 같이 물이 천 재질에 닿으면 물감같은게 퍼지는 효과를 표현하고자 했는데 생각보다 잘 안되는것 같아 질문드립니다...

샘플1.jpg

 

샘플2.jpg

위 화면과 같이 Set selection 된 구간에만 Diffuse 텍스쳐와 Opacity 텍스쳐 각각에 물감퍼지는 효과를 따로 넣어뒀는데 Diffuse에만 넣었을때는 잘 보이긴 하는데 알파값이 안빠진상태로 출력이 되니 쓸수가 없네요 ㅠ

 

샘플3.jpg

더욱 머리아프게 하는건 다른 오브젝트에 넣었을때는 잘 나온다는게 크겠습니다..

샘플4.jpg

 

 

https://drive.google.com/file/d/1LOMHHcVcbyZWg6TAvQjjt0A0gaLzBBEI/view?usp=sharing

프로젝트 자료도 같이 올려봅니다 ㅠ

감사합니다.

  • ?
    아오오니이이 2022.05.09 13:30

    음 아니면 vertex map과 field,freeze 를 이용해서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오브젝트의 vertex map을 만든 다음 물방울 크기에 맞게 field 를 설정해주시고 freeze의 blending mode는 add,
    freeze의 layer 세션의 mode를 none으로 해놨다가 impact 시 grow로 바꿔주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 방법이 이런 씬에 사용할만한 방법이 아닐수도 있으나 한번 해보시는걸 추천드릴게요!

  • ?
    기갑 2022.05.18 12:14
    아고 계속 찾다가 어려워서 mix texture로 텍스쳐 쉐이더가 사라지는 방식으로 해결해버렸습니다....조금 맘에는 안들었는데 한번 더 해봐야곘네요!
    freeze 사용이 아직 헷갈려서 이 부분을 한번 숙지하고 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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