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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현재 과자 광고를 제작하고 있어 과자 모델링을 했고 텍스쳐를 적용했습니다.

 

모델링에 적용한 텍스처는

Color => 노란색

Luminance => Fresnel 효과 적용

Displacement => 울퉁불퉁함을 표현하느라 Texture에서 'Cloud' 프리셋 이용했습니다.

 

이렇게 했습니다.

그런데 위의 이미지처럼

 

이 텍스쳐의 시작과 끝이 맞닿게 되니 어긋나더라구요.

그래서 UV맵핑에서 자연스럽게 이어줘야 하나 하고 생각하고 있는데 여쭤보려고 찾아왔습니다.

그리고

이럴 경우 최대한 UV맵핑 말고 해결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문제의파일.jpg

  • ?
    이효원 2020.09.18 02:09

    https://vimeo.com/224288357
    다른 렌더러에선 트라이플래너라고 하는데 시포디에선 프로젝트 기능으로 
    UV 언랩을 하지않더라도 UV심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을거같습니다.

  • ?
    드와이트슈르트 2020.09.18 11:04
    영상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은 저 경계를 감추는 모션을 주는 쪽으로 갔습니다 ㅋㅋ (납품 떄문에요ㅎㅎㅎ)
    그래도 종종 겪는 일인데 알려주신 자료 잘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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