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2020.01.23 16:55

구버전 텍스쳐 따라하는법

주소복사 | 조회 수 439 추천 수 0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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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c4d 최근에 입문하게되어서 고릴라형의 듀토리얼을 보고 배우고있습니다.!!

근데 고릴형은 너무 옛날꺼라서.. 텍스쳐를 모르겠어요...똑같이 할려면 어떻게 해야되나요... 고릴라형은 Reflectance 가없는데... 그래서 저는 Reflectance에서 Reflection 추가시켰서 텍스쳐에 Fresnel 넣는데 이것도 아닌거같고.... Blurriness 설정할려면  Transparency키고 저기에 Fresnel넣고 해야되는건가요미궁속으로 빨려들려갈꺼같아요  도와주세요 스피드웨건!!!!!!!!!!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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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바 2020.01.27 17:01

    구버젼에 있었던 reflection 채널이 최신버젼에는 reflectance로 변경됐습니다 비슷하게 해보시려면 Reflectance에서 Reflection 시키고 그 하단 설정에 layer fresnel 설정을 만져보시면 비슷하게 나올듯 해요.꼭 저 재질을 따라해야하는게 아니라면 기본 재질의 속성에 대해 따로 공부를 해두신다면 앞으로 많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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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길동] 2020.01.28 10:35

    위의 경우 반사에서의 IOR 구현이 어려워서 Fresnel을 대신 쓴 것이구요.(투명에서는 쉬운데 반사에선 자체 메뉴가 없었지요)

    18이상에선 택스츄어 메뉴 말고 Layer Fresnel에서 도체인지 부도체인지 선택해주시고 해당되는 재질을(철이라던가 스뎅이라던가..) 선택하시고

    블러값은 Roughness를 줘서 블러 처리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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