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276 추천 수 0 댓글 4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Unity3D에서 임포트한 캐릭터에 효과를 일괄적으로 적용하려고 하는데,

맵핑소스가 1개 이상이어서 개별적으로 적용을 해야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c4d에서 작업할때 2개 이상의 UV Map 소스를 하나로 합치는 방법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map.jpg

  • ?
    엘라스틱마인드 2014.02.11 13:02

    무슨 효과를 적용 하신다는 건지 안적어 놓으셔서


    그냥 멀티 영역 UV 일 뿐이에요. 텍스쳐 태그들이 알아서 해당

    멀티 UV영역을 가르키게끔 셋팅만 해주면 되요.


    아주 큰 맵을 사용할 수 없으면서, 작은 맵여러개를 쓸때 사용하는 방법이에요.

    12k 맵 1개 쓰는 것보다는 4k맵 3개 쓰는게 관리 하기는 편하자나요.

    따로 만들면 되니까 만들기도 편하고 수정할때도 편하고


    저거 하나로 합치려면 UV 도 한 영역에 새로 배치 해야 하고

    맵도 옮긴 UV영역으로 새로 옮겨 줘야 되요.물론 한 이미지 파일에 모으는 만큼

    이미지는 3배 커져야 겠죠.  어짜피 렌더링 하면 똑같구요.

  • ?
    도라에몽 2014.02.11 15:13

    Unity3D에 캐릭터를 불러와서 쉐이더를 적용하는 과정에서 생긴 문제인데요.


    Unity3D에서 Knight라는 말을 탄 기사 캐릭터에 알파값 적용 등 쉐이더 작업을 하려는데,

    그 안에 구성하는 맵(UV영역)이 여러개이다보니, 각각의 재질에 일일이 쉐이더 적용하는 과정에 

    번거로움이 많으니 맵을 하나로 합쳐서 처리해줄 수 없겠냐는 요청이 있어서요.


    제가 캐릭터 제작과정에서 

    기사와 말, 말고삐끈 모델링 등을 Connect Object로 합쳤는데 맵은 개별적으로 살아있더라구요.

    아마 이 문제인듯 싶은데요..

    -


    결과적으로 캐릭터 전체를 구성하는 UV맵 한 장을 새롭게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죠?

  • ?
    엘라스틱마인드 2014.02.11 19:38

    네 한장으로 만들면 되요. 텍스쳐 옮기려면 번거롭겠네요..;;

  • ?
    도라에몽 2014.02.11 20:19

    그렇군요.. ㅋ;;

    답변 감사합니다 ^______^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75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888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7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814
2229 텍스쳐 (sketch and toon) 스케치 앤 툰 아웃라인 없애기 질문입니다! 1 file 논노 2015.05.04 1138
2228 텍스쳐 (강의 듣다가)material tag에 옆면에 S를 적용하면 왜 옆면이 적용되는지 궁금해요 2 국수님 2023.03.15 82
2227 텍스쳐 (입문...)텍스쳐가 보이지 않습니다. file 김복만 2021.12.13 76
2226 텍스쳐 (초보) UV맵핑 관련 질문드립니다 ! 1 file 유니콘 2021.02.22 1101
2225 텍스쳐 * 옥테인 로고 jpg 재질 질문 2 file 원픽 2023.11.22 81
2224 텍스쳐 +sketch and toon에서 맵핑할때 질문입니다. 7 시봉 2007.09.04 273
2223 텍스쳐 .1번,2번 재질을 입힌후에 2번 재질 일부분을 투명하게 만들어서 1번재질이 보이게 할수 있나요 6 기명주 2011.09.01 342
2222 텍스쳐 .obj Export시 .mtl 파일 생성하는법 부탁드려요 3 Mr.Q 2010.02.04 780
2221 텍스쳐 100장의 사진을 멀티 쉐이더 적용시 일일이 add를 해줘야 하나요? 5 기브미 2009.09.14 318
2220 텍스쳐 14버전에서 USE TEXTUREMODE에서 매핑 타입 스케일시 문제가 발생합니다. 5 file 총각김치 2012.10.10 267
2219 텍스쳐 14버전에서 평면, 큐브 방식의 텍스쳐 크기 조절시 비율유지는 어떻게 하나요? 3 꽃샘바람 2013.02.15 426
2218 텍스쳐 2.5D같은 느낌 내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2 file 그린뉴 2010.08.06 343
2217 텍스쳐 2023버전 content browser 위치/lib파일 쓰는 법? 1 슈닝 2023.03.30 190
2216 텍스쳐 2d 작업되어있는 이미지인데 동양화 느낌이 납니다 이것도 맵핑이 가능한가요? 8 file 능력이부족해 2011.07.05 755
2215 텍스쳐 2D-U랑 2D-V랑 무슨 차이인가요? 2 시린이123 2020.04.06 118
2214 텍스쳐 2D느낌의 물방울 표현시 재질 질문드립니다. 1 file 그린뉴 2010.09.01 529
2213 텍스쳐 2D처럼 면 곂침 부분, 모드 적용 방법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2 file 은식 2014.12.26 859
2212 텍스쳐 2중으로 된 클론 오브젝트에 맵핑하는 방법을 알수 있을까요..? 4 file 잌크 2009.07.17 345
2211 텍스쳐 3d paint layer mask file 희덩이 2023.07.14 58
2210 텍스쳐 3D 그래프!! 다음과 같이 표현해보려고 하는데 잘 안되네요~ 2 file 차퍼졌다 2011.04.26 37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12 Next
/ 11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