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4d 튜토리얼을 보고 스컬핑을 한 다음에 디스플레이스먼트와 노멀 텍스쳐로 베이크를 했습니다.
아래 그림 처럼요..튜토리얼과 완전 똑같습니다. 그대로 따라 했으니깐요..
제가 막 시작해서 엉뚱한 소리 해도 양해 부탁드릴께요..ㅜㅜㅜ
이렇게 베이크를 한 상태에서 이 위에 다른 텍스쳐나 바디페인팅으로 색칠을 하고 싶은데 그렇게 할 수가 있나요?
베이크 하기전에 바디페인팅으로 색칠하고 해도 베이크를 하고 나서도 바디페인팅으로 색칠을 해도 베이크 한 텍스쳐가 깨지더라구요..
아마도 베이크한 텍스쳐 위에다 그려서 그런거 같은데..
결론은 스컬핑 작업을 하고 싶고..그것을 애니메이션 시키기 위해 베이크를 하고 싶구요..여기에다가 색이나 재질을 입히고 싶습니다. 베이크를 하면 작은 폴리곤 수에서 더 디테일 하게 보이는 거지 색이나 다른 재질은 들어가지 않잖아요..
스컬핑 모델링을 해서 거기에다가 바디페이팅으로 색칠을 하는 것까진 많은 튜토리얼에서 보았는데 여기서 그 색을 그대로 가지고 베이크를 시키는건 아무리 찾아봐도 없네요..
제가 무슨 헛소리를 하는지....이 사람이 도통 무슨 말을 하는지 못알아 들으셨으면 무지한 제 잘못입니다..ㅜㅜ
바디페인터랑 스컬팅 하고 아직 호환이 안됩니다.~ 차차 업글되면서 지원할 예정이라고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