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모텍스트 맵핑하는데 한면밖에 맵핑이 안되요 ㅜㅜ

by 블랭 posted Aug 05, 2012 Replies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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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블 시티.jpg 글씨를 콘크리트로 만들어진 느낌으로 맵핑할려고, 재질자료 찾아서 씌웠는데

 

앞면이랑 뒷면이 채워지질 않습니다. ㅠㅠ 카페에 질문과답변 다 서치해봤는데도 답을 못찼겠네요.

 

처음 시작하는거라 그런지.. 막히는게 너무도 많네요 ㅠㅠㅠ

  • ?
    재프송 2012.08.06 09:10

    이 한장의 이미지로는 원인을 알기 어렵습니다.

    텍스쳐 테그의 프로퍼티창이나 오브젝트창을 캡쳐해서

    같이 보여주시면 답을 찾기 수월 할것 갑습니다.

  • profile
    필바다 2012.08.06 18:14

     기본적으로 모텍스트는 cap 이란 셀렉션이 자동으로 나뉘어 져서 따로 재질이 들어갑니다.

    때문에 재질을 삽입하고 난 후 재질의 셀렉션 란에 C1 이라는 명령어를 써주시면 아마도 Cap 앞면에 재질이 들어 갈것입니다

    혹은  C2 일수도 있구요..(뒷면)


    참고로 R1,2는 라운드 셀렉션 명령입니다.

  • profile
    필바다 2012.08.07 18:44

    아놔 뻘소리 했네요 제가 -_-ㅋ 총각김치님 말씀대로 텍스쳐 UV 때문입니다;;;;;;;;;;;

    뭔 생각을 한거지 -_-ㅋ 

  • profile
    총각김치 2012.08.07 12:16

    uv때문에 그렇습니다. uv가 펴져있지 않기 때문에 그런현상이 일어납니다.

    use texture axis 모드를 선택후 모텍스트의 마테리얼 태그를 선택한후에

    프로젝션을 cubic으로 변경후 cubic의 크기를 조절하시면 원하시는 결과물을 얻으실수 있으실겁니다.

  • ?
    블랭 2012.08.18 02:48

    이리저리 튜토리얼 찾고 엄청 뻘짓했었는데 ㅠ 감사합니다!!

  • profile
    달사람 2012.08.07 13:12

    단순 쉐이딩이라면 총각김치님 말씀대로 프로젝션 타입을 지정하신 후 fit to object를 사용하셔도 편해요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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