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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원 과제물 만드는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도너츠위에 뿌려진 땅콩을 표현하려고 
노이즈로 텍스쳐 만들고 복사해서 똑같이 범프에 적용했습니다.

범프에 적용된 텍스쳐 컬러는 블랙&화이트로 바꿨구요.
1.jpg 
그런데 uv 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2.jpg

 왜 이런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참고로 저는 초보라 아주 사소한 문제일꺼라 예상합니다만....
고수님들 도와주세요;;;
  • profile
    필바다 2011.04.24 02:01
    노이즈를 어떤걸로 쓰셨는지 모르겠지만...
    순수 블랙 수치가 0이고 순수 흰색이 100 이라치면 중간 수치를 담당할 회색들이 없거나 너무 적어고 단계차이가 심해서
    높고 낮음이 단절되게보이는게 아닐지...??(0의 높이와 100의 높이만 보여서 위와같이 땅콩가루가 하늘에 떠있어 보이는?
     그래서 UV가 틀어진것처럼 보이는게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노이즈 이미지와 범프의 수치가 궁금하네요~
    노이즈에 블러를 좀 주면 부드러워 지지 않을지?
    아니면 노멀맵을 써보세요
    것도 아니면 바디페인팅에서 브러쉬로 직접 그려보시는것도 괜찮으실듯..
  • profile
    길동 2011.04.24 08:16 Files첨부 (2)
    dn.jpg
    이상하군요
    저는 잘되는데요~~~~
    첨부파일 확인해 보세요~
  • ?
    불가마탕 2011.04.24 13:32
    필바다님, 길동님 감사합니다.^^

    가루 입자를 작게 만들려고 global scale 값을 과하게 낮춰서 생긴 문제 같습니다.

    global 값은 디폴트(100) 으로 놔두고 대신 Relative Scale 값으로 조정하니 문제가 사라졌네요.

    다시한번 두분께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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