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804 추천 수 0 댓글 6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bus_BG.jpg bus_hdri.jpg


학원에서 배웠던건데 기억이 잘안나네요 ㅠㅠ

저 위에 버스이미지를 밑에 이미지처럼
포토샵에서 polar coordinates 디스톨트 필터를 사용해 만드는 거였는데 혹시 아시는분 계신가요?ㅠㅠ
  • profile
    머리긴혀기 2010.06.11 02:11
    HDRI 이미지 만드는 것과 폴라 코디네이트 디스토드 필터를 사용하는 것은 별로 관계 없습니다.

    저런 형태야 폴라 코디네이트 같은 포토샵 디스토드 필터들 전부 한번씩 적용해보면 어떻게 쓰는건지 나올 텐데요...

    어디서 필터만 쓰면 HDRI 이미지 만들 수 있다고 하던가요?
  • ?
    멘솔킹 2010.06.11 02:49
    아니요...hdri 이미지를 실제로 만드는게아니라
    구에 씌였을때의 이어지게 소스를 만드는법 을 여쭤본겁니다
    필터만 써서 hdri이미지를 만들수없는건 알고있습니다;;;;
  • profile
    길동 2010.06.11 02:55
    파일 하나 깨졌내요
  • profile
    머리긴혀기 2010.06.11 03:12
    매핑했을 때 이음새 없는 이미지를 포토샵에서 만들기가 제목이어야하는 거군요.    ^^
  • profile
    머리긴혀기 2010.06.11 03:44
    핵심은 무지 단순합니다.

    1. 저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자체는 폴라 코디네이트 필터는..  사실 별 상관이 없다.
    2. 이음새가 나타나는 부분은 이미지의 엣지부분 증 가장자리부분이다.
    3. 가장자리부분만 확인해서 이어지게 하면 이음새가 없는 매핑을 만들 수 있다.
    4. 원래 구에 매핑 될 때 이미지 깨짐이 없을려면..  픽셀이 정사각형이라고 하면..
    가로 세로 비율이 원주율 대 1이어야한다.
    5. 폴라코디네이트 필터는 이음새 확인 용이지 이미지 작업 자체를 위한 건 아니다.
    6. 이미지 가장자리가 이어지는 확인 하는 것은 상하 모두 오프셋을 50%를 적용 시켜보면 알 수 있다.

    여기까지 보고 해야할 작업을 이해하신다면 당신은 포토샵 중수!

    저 자동차 멥의 만들기의 요약..   
    1. 캔바스 사이즈를 대강 원주율 대 1의 비율로 만든다.
    2. 원래 자동차 이미지를 복사해서 좌우를 뒤짚는다.  레이어 하나로 합치기전에..  
    가운데 부분 이음새를 지운다.  도장툴이던 스머지던 가운데 부분에..페더 값을 적용해서 복사하고 이미지를 합치던...
    3. 오프셋을 상하모두 50%를 적용해서 가장자리를 가운데 부분으로 가져오고
    도장툴이나 스머지 등을 사용해서 이음새를 지운다.
    4. 다시 오프셋 50%를 적용해서 원래대로 돌린다.
    5. 폴라코디네이트 필터를 사용해서 상단 부분이 가운데로 몰렸을 때 이음새가 보이는지 확인한다.
    확인후에 언두...
    아직도 이음새가 남아있으면 3번 부터 다시...
    6. 캔바스를 180도로 돌린다. 다시 폴라코디네이트 필터를 사용해서 하단이 가운데로 몰렸을 때 이음새가 보이는지 확인한다.
    확인후에 언두...
    아직도 이음새가 남아있으면 3번부터 다시...

    초보자를 위한다면..  그림도 넣고 설명해야하지만..  쩝쩝...
    시간이 없는 고로..  이정도로 설명하저..

    여기까지 읽어야 이해된다면 포토샵 명령어들이나 필터의 쓰임새에대해서 띤 수준!!

    이해가 안된다면 포토샵 명령어들 다시한번씩 다 훑으신 다음에 
    노트북에 포토샵 인스톨 해서..   벙개치세요.  가서 설명하저..   ^^
  • ?
    쪼이 2010.07.06 10:59
    혀기님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83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updatefile 이효원 2020.04.19 4890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82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817
111 텍스쳐 [re] Set Selection 부분은 영구히 저장되는 건가요?? 1 file 길동 2007.08.25 195
110 텍스쳐 [re] [re] 은색느낌의 맵핑을 어떻게 하나요? 2 file 정석 2007.07.21 351
109 텍스쳐 은색느낌의 맵핑을 어떻게 하나요? 2 file 부선철 2007.07.21 259
108 텍스쳐 한번 더 질문드립니다 1 file 지경윤 2007.07.03 200
107 텍스쳐 [re] [re] 타입텍스쳐 입히기 2 file byjin 2007.07.03 224
106 텍스쳐 타입텍스쳐 입히기 1 지경윤 2007.07.03 278
105 텍스쳐 [re] [re] 펄 느낌 저도 어려워요 5 file byjin 2007.06.27 334
104 텍스쳐 펄 느낌 너무 어려워요 5 땅불바람물마음 2007.06.27 328
103 텍스쳐 모니터 영상물을 만들려고 하는데 배경과 바닥이 흰색으로 하고 싶습니다. 6 file 전우열 2007.06.16 293
102 텍스쳐 [re] [re] 안녕하세요..ㅜ ㅜ..누..눈이.. 2 file 길동 2007.06.15 214
101 텍스쳐 [re] [re] 제가 볼땐 3 file 늦깍이 2007.06.14 202
100 텍스쳐 자비를 베풀어주세요 4 file 김재연 2007.06.14 218
99 텍스쳐 danel 재질 헤어라인 질문이요 2 file like BIll.. 2007.05.31 437
98 텍스쳐 uvw맵핑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4 이정호 2007.05.30 443
97 텍스쳐 LUMAS 가 뭔가요?? 3 like BIll.. 2007.05.29 377
96 텍스쳐 실린더에 매핑 하는법좀... 1 김태문 2007.05.29 247
95 텍스쳐 맥스에서.. 바디페인터로.. 넘길때..이런 문제 해결해 주실분 있으신가요? 김세원 2007.05.16 216
94 텍스쳐 데칼맵핑에서요~ 3 박경석 2007.05.15 269
93 텍스쳐 쉐이딩 질문입니다. 도와주세요~ 2 이창수 2007.05.07 209
92 텍스쳐 [re] [re] 블랙 유광을 표현하려 합니다. 좀 도와주십시오. 7 file 까칠길동 2007.04.25 55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02 103 104 105 106 107 108 109 110 111 112 Next
/ 11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