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연동
2013.11.26 15:55

플러그인 alembic..

주소복사 | 조회 수 9810 추천 수 0 댓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우연히 alembic 이라는 플러그인에 대해서 알게 되어서 구했는데

다른 맥스나 후디니 같은것들은 다 구했는데 c4d 것만 못구하겠네요 ㅠㅠ

혹시 가지고 계신 분 있으시면 공유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ㅠㅠ

이게 프러그램간에 모델링이나 그 외 애니메이션 파티클시스템 이런것들을 다 연동시키는 플러그인 맞죠??

  • ?
    귤귤이 2013.11.26 16:36

    정확히는 플러그인이 아니라, 파일형식 입니다.

    Cinema4D는 R14 스튜디오 버젼부터 기본적으로 지원하기에 따로 플러그인을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모델링,애니메이션,파티클 시스템 서로 호환이 되지만 Cinema4D의 알렘빅이 아직 초기단계라

    완벽히 지원하진 않습니다.

    파티클이 아니라면 차라리 FBX를 이용하는 편이 더 낫죠.

  • ?
    켄터키후라이치킨 2013.11.27 12:09

    아아 그렇네요 Export에 abc가 있군요 ㅎ 감사합니다^^

     

    그런데 Export는 되는데 Import가 안되네요?;;

     

    Open으로 열면 지원하는 포맷이 아니라고 나오네요 왜 그런거죠?

  • ?
    귤귤이 2013.11.29 10:48

    R14라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보세요

  • ?
    엘라스틱마인드 2013.11.27 17:13

    시네마4d에서 지원하는 알렘빅은 좀 제대로 구현이 안되어 있습니다.

    마야도 그렇구요. 후디니가 가진게 그나마 제대로 되어있구요. 

    검색 해보면 exocortex-crate 라는 것처럼 알렘빅을 이용해서 다른툴들의

    씬을 내보낼수 있는 상용플러그인도 있습니다. 돈받고 파는거니 모든 알렘빅의 피쳐들을

    지원 하겠죠.


    이처럼 알렘빅자체는 이렇게 저장하자 하는 인터페이스 혹은 스펙 입니다.

    그 규칙에 따라서 저장하고 불러오면 잘 되는 것이지만 그에 따라서 구현자가 다 만들어있지 않으면

    반쪽자리 인거죠. 시네마도 다 안되어 있고 마야도 그렇습니다.


    알렘빅은 또한 큐빅 방식의 커브만 지원 하구요. 그러니 다른 방식으로 저장된 

    커브라면 그 커브의 포인트들이 바뀌어집니다. 출력한다음 임포트해서 에디터블 해보시면 압니다.


    원래 알렘빅의 컨셉은 모든씬을 다 만든 후 오로지 읽기 만을 위한 

    데이터 포맷을 만들자 와 같습니다. 그러니 연동해서 다른툴에서 수정이 아닌 오로지

    렌더링 만을 위 한다고 보면됩니다.

    그러니 결국 씬의 제작자와 렌더러사이에 완전한 강제적인 분업이 되는 겁니다.

    렌더링하다가 문제있으면 수정요청해서 다시 알렘빅으로 받아야 하는 거죠.


    fbx같은 포맷으로 하면 렌더러가 그때그때 자신이 수정 할 수 있는건 수정 

    하면 되겠죠.


    알렘빅이 매직이 아니라는걸 설명 하려다 보니 길어 졌네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64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876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77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813
110 변환 & 연동 에프터 이펙트와 c4d에 대해 물어보겠습니다. 1 file HotIcicle 2017.08.02 839
109 프로그램 연동 C4D 모델링 OBJ파일을 에펙으로 불러오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도동 2017.08.18 1707
108 프로그램 연동 움직임이 있느 오브젝트의 외각선을 에펙 마스크로 가져갈수 없을까요? 1 ENIHS 2017.08.22 443
107 변환 & 연동 라이노 파일을 C4D 로 불러오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카이트모션 2017.09.08 495
106 프로그램 연동 에러떴는데 어케해야할지 모르겠어요 1 탈맨 2017.09.26 202
105 변환 & 연동 마야에서 모델링을 시네마4d로 받는 방법 1 청춘 2017.09.29 258
104 변환 & 연동 C4D에서 AE로 카메라 불러 들일때 Film Offset이 적용이 되지 않는 오류...!!! 3 file 시렁이쥔 2017.11.08 356
103 변환 & 연동 c4d 에서 3dmax로 옮길때 질문입니다. 2 액션가면 2017.12.14 260
102 변환 & 연동 모그라프 베이크, FBX 익스포트 관련 질문입니다. 허브잘키우고싶다 2018.02.09 248
101 프로그램 연동 AI 파일이 안불러집니다.. 1 ShiftKey 2018.03.09 255
100 프로그램 연동 다른 3D프로그램에서 작업한 파일을 C4D에서 열려면 확장자 무엇을 써야 할까요?? 2 꿈나무 2018.03.10 921
99 프로그램 연동 C4D에서 라인이나 영상 위치를 그대로 에펙으로 불러가서 작업할 수 있을까요? 4 종현 2018.03.13 583
98 변환 & 연동 c4d에서 불러올 수 있는 파일이 궁금합니다. 1 dodo 2018.03.26 1666
97 프로그램 연동 C4D에서 align to spline을적용시킨 오브젝트 좌표값이 에펙에서 오류가 나네요 4 file 로티플 2018.03.26 497
96 프로그램 연동 후디니엔진 bgeo확장자 파티클 로드하는 법이 궁금합니다 맥스온 2018.03.28 260
95 변환 & 연동 DXF나 AI 파일로 익스폴트 할때 각이져요 소고기양지살 2018.05.22 205
94 프로그램 연동 스케치업 파일이 안불러져요ㅜㅜ 1 여니찡 2018.06.08 426
93 프로그램 연동 C4d to AI 1 seokcasso 2018.06.27 358
92 변환 & 연동 3D max 리깅데이터를 FBX파일로 변환해서 가져오려고 하는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2 Doomva 2018.08.01 940
91 프로그램 연동 애니메이션 들어간 오브젝트, 에펙으로 가져올 때 배경 없이 가져오는 법 1 file 메인쿤 2018.09.02 63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Next
/ 1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