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884 추천 수 0 댓글 7
Atachment
첨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001.jpg

002.jpg

안녕하세요 cloth belt 관련해서 질문 하나 드릴게요//

천막이 특정 포인트만 고정된 채로 바람에 휘날리는 시뮬레이션을 테스트 중인데 ,

보시다시피 고정시킨 버텍스와 고정이 되지 않은 다른 버텍스들이 부드럽게 늘어나지 않고 저렇게 뾰족하게만 늘어납니다.

 

구글링 해서 검색해보니 iteration을 높이라는 말이 있어서 200까지도 높혀봤지만 아무 변화가 없었구요.

버텍스를 1개만 고정시키지 말고 여러개(5~9개)를 고정시키기도 해봤지만, 결국 고정된 버텍스는 너무 그대로 있고 나머지 버텍스들은 너무 바람의 영향을 받아버립니다.

뭔가 falloff같은 설정이 있다면 부드럽게 늘어날텐데 말이죠.....

혹시나 싶어 cloth tag 옵션 스샷을 첨부합니다.

003.jpg

원인이 뭔지 알 수 있을까요? ㅠㅠ

 

 

참고로 시포디는 R19를 사용중입니다~

 

 

 

 

 

  • profile
    케이빈 2019.07.06 12:53

    Subdivision Surface에 적용 해보시면 어떨까요?

  • profile
    커디프린스 2019.07.09 19:27
    케이빈님 답글 감사합니다//

    섭디비전 적용은 해봤는데 시뮬레이션이 많이 무거워져서 섭디 안걸고 저 문제를 해결하려고 합니다 ㅜㅜ
  • profile
    [길동] 2019.07.07 19:06

    Restriction Tag를 적용해 보세요(버택스 맵과 함께요..)

     

    포인트 하나씩으론 힘을 못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 profile
    커디프린스 2019.07.09 18:58
    길동님 안녕하세요/

    cloth tag와 cloth belt tag가 들어간 돛 오브젝트에 부드럽게 칠한 vertex map tag를 달고 나서 restriction tag를 적용했습니다.
    restriction tag안에는 vertex map tag를 드래그해서 넣었는데 변화가 없네요 ㅜㅜ
    뭔가 제가 놓치고 있는게 있나요?
  • profile

    쉽게 가시지요..

    클로스가 100% 물리적으로 가면 힘듭니다. 대부분의 툴들이 그래요..대신 시포디는 디포머가 강력크리하죠...같이 써주시길 권해드립니다.

     

    1. 펄럭이는 놈(바람맞는놈)은 일단 위아래 다 벨트 합니다. 전체가...다 잡히게요..

    2. 이 펄럭이는 놈(바람맞는놈)은 위아래 매달려 펄럭입니다만.. 이놈은 렌더링은 안합니다.

    3. 얼굴마담(가케무사)을 등장 시키고 서페이스 디포머를 적용하여 (펄럭이는 놈에 들러붙게~) 합니다.

    4. 적당히 만지면 잘됩니다.~~~

     

    첨부 파일 확인해 보세요...(대부분 시뮬레이션이 후니디급 아니면 어느 정도 훼이크 작업이 필요합니다.^^ 100% 물리적으로 해결하기엔 힘들어요)

  • profile
    커디프린스 2019.07.09 23:41
    넵 말씀하신대로 진행하는 중인데 잘 됩니다 ㅎㅎㅎ
    확실히 툴 자체가 시뮬레이션 전문이 아니다 보니까 이런식의 페이크를 이용하는 편이 더 나을 듯 합니다.
    이렇게 첨부파일까지 곁들여서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profile
    케이빈 2019.07.09 22:28

    위에 초고수 길동님이 하신 방법도 참 좋구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제작영상 만들어 봤습니다.

    https://youtu.be/tCu2lb5l8Ew

    처음에 폴리곤을 적게 만들고 섭디비전 적용하면 모양도 자연스럽고 가볍게 시뮬레이션 될거예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34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80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67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803
268 Dynamics 오브젝트끼리 다이나믹할때 서로 겹치지 않게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풍선연출) 2 file 탄미^8^ 2014.08.07 1971
267 Dynamics 톱니바퀴를 굴리고싶습니다. 5 file 잠설친곰 2012.09.26 1922
266 Dynamics 유리가 금이 가다가 나중에 깨지는 효과가 알고 싶어요.. 2 너머야 2012.06.01 1568
265 Dynamics 붕붕 떠 있는 풍선 만드는 법 좀... 7 file 너머야 2010.05.10 1496
264 Dynamics 물체가 바닥에 떨어져 바닥이 갈라지면서 부서지는 효과에 대해 궁금합니다. 4 드래곤용 2011.08.15 1276
263 Dynamics 물표면에 생기는 리플생성하는 방법없나요? 2 외로움 2009.11.26 1222
262 Dynamics C4d로 커튼을 만들고 잇습니다 2 그르릉스 2014.12.04 1215
261 Dynamics rigid body 속도 조절 질문드립니다. 11 file 진똥이 2010.02.25 1124
260 Dynamics dynamic body 시작 시점 설정과 떨어지는 속도 설정 질문이요~ 4 몽키스페너 2012.09.16 1059
259 Dynamics 물체가 물에 떨어져서 일렁이는 효과 3 file 냠냠냠 2014.08.28 1007
258 Dynamics 미세한 분말가루가 쌓이게 하고 싶습니다. 4 file 욱고 2015.02.28 996
257 Dynamics 바람에 흔들리는 자연스러운 그물을 만드려고 합니다. 15 file 루시드폴 2013.02.22 987
256 Dynamics rigid body가 적용된 물체가 다른 물체와 충돌하게 하는 법 6 file 천재천재 2011.09.04 963
255 Dynamics c4d와 houdini에 관련해서 질문있습니다. 4 종규 2014.10.04 886
» Dynamics cloth belt가 너무 이상하게 작동합니다. 7 file 커디프린스 2019.07.06 884
253 Dynamics 바닥과 충돌하는 애니메이션 질문이요 ~ 2 file 이구삼 2010.04.11 855
252 Dynamics 아이스크림 가루 6 file 하늘난다 2016.06.15 844
251 Dynamics rigid boy 먹인 오브젝트가 멀리 날아갑니다 5 file 너머야 2012.03.08 832
250 Dynamics object들이 plane과 충돌한 후에 일부가 뚫고 나가는 문제 .. 6 file 바닐라 2011.01.18 830
249 Dynamics 다이나믹을 활용한 영상에서 SLOW MOTION 5 카이트모션 2015.04.23 79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4 Next
/ 1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