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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름이 아니라 달걀낙하 실험 조별 프로젝트가 있는대 일일이 계란 사고, 나무젓가락 끼워서 몇개 준비해 두고 집적 실험해 보는것도 좋지만.... 시간낭비, 자원낭비, 돈낭비... 등 여러모로 효과적이지 못한거 같아서
똑같이는 않지만 비슷한 환경을 만들어서 낙하되는 시물레이션을 해보며 구도나 위치 이런걸 연습해보려고 합니다....

다이나믹은 한번도 만져본적이 없어서요,,,,,, 어떻게 만들어 나가면 좋을까요??
고수님들께 실례지만은 간단하게나마 부탁드리고 싶내요^^
많이 가르쳐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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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 2010.04.01 14:32
    그런것은..애니메이션 툴에서는 흉내는 낼 수 있지만 100% 정확도를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그런것은 "카이스트" 에나 가셔서 상의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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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첫경험 2010.04.02 00:38
    ㅎㅎ 실제 달걀을 같은위치에서 수십수백개를 떨어뜨리면 제각각 깨지는 모양이나 파편이 튀는정도가 다 다르죠 단순히 중력에 의해서만
    결정되는게 아니라 달걀 하나하나의 미세한 모양과 무게 그리고 주변환경이 시시각각 변화하고 다르기때문인데 프로그램으로 그 모든걸 계산해서 실험을 한다는건 분명 엄청난 무리가 있죠  달걀 낙하 실험을 위한 고차원의 수학적 알고리즘이 적용된 독자적 프로그램을 개발해서 사용한다면 모를까;;; 씨포디 자체만으로는...아니 어떤 쓰리디 프로그램이라도 불가능하겠죠?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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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엘라스틱마인드 2010.04.02 04:18
    호기심 천국하고 스펀지에서 한번 했었음...

    간단히 생각해도 실제의 달걀과 똑같게 시뮬레이션을 한다는거 자체가 엄청 고차원적인 수학적이고 물리적인거...
    이정도를 CG툴에서 만들 정도면..mit애들 수준이 아닐까 싶네요.
     
    나무젓가락 끼워서 몇개 준비해 두고 집적 실험해 보는것도 좋지만.... 시간낭비, 자원낭비, 돈낭비... 등   이 아니라

    직접해보는게 효과적인 거지요;;
    직접해보고 몇몇 변수를 정해서
    그걸 바탕으로 간단한 시뮬을 만든다면 모를까

    하나더 쓴다면 그렇게 하라고 준 프로젝트가 아닐텐데 ....하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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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의대아트킴 2010.04.02 10:41
    크헉;;;;; ㄷㄷㄷㄷ 그런가요,,,, 알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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