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2014.04.03 14:30

다이나믹 용어 기능? ( respect dynamics mass)

주소복사 | 조회 수 651 추천 수 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이런 질문 해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영어가 약해서 기능이 이해가 안되는 부분들이 있어서 여쭤봅니다. ㅠㅠ 물어 볼 사람도 없고 답답해서요.

 

시물레이션의 파티클 항목에

터블란스, 로테이션 등등.... 에 있는

respect dynamics mass라는 체크 박스가 있는데

이 기능이 뭔지 궁금합니다.

해석기 돌려보니 (관련역학질량)

다른 다이나믹 효과들과의 융합을 의미하는 건가요?

무식한 질문이지만 무슨 기능인지 모르겠어서....

  • ?
    김건균 2014.04.03 14:43 채택

    1. 번역기 돌리지 말고 사전을 찾아 보심이;; 다이나믹 질량 고려, 다이나믹에서 설정된 질량을 고려하여 계산한다는 의미입니다.

    보통 파티클 등의 시뮬레이션에서 작용하는 힘은 오브젝트 질량과 무관하게 동작하기 때문에, 설정된 질량에 따라 서로 다른 결과를 보여줄 수 있는 옵션으로 보입니다.


    2. 예 맞습니다. 


    3. PLA는 Point Level Animation의 약자입니다. 포인트 단위의 애니메이션을 의미합니다. 오브젝트 단위 뿐만 아니라 포인트 단위로도 애니메이션이 가능합니다. 화면 우측 아래에 있는 PLA 버튼(필름 아이콘 왼쪽의 P라고 쓰인)을 체크하면 포인트 단위로 키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그래프 조절이 불가하므로, 가급적이면 포즈 모프 태그를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카푸치노로 베이크할 때, 오브젝트의 움직임뿐만 아니라 포인트의 움직임으로 만들어지는 애니메이션도 포함하라는 의미입니다.

  • ?
    쿠우 2014.04.03 14:47

    너무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너무 안찾아보고 질문했나 싶어서 2,3은 지웠었는데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쿠우 2014.04.03 14:51

    2. point cache tag의 PSR은 포지션, 스케일, 로테이션이냐는 질문을 했었고

    3. 카푸치노의 PLA는 무슨 기능인가를 질문했었습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70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88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7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813
49 시뮬레이션 rigid body - 그룹으로 묶어서 bend를 달아준 오브젝트에 적용시키는 방법 3 file 뚜레주누 2010.03.30 341
48 시뮬레이션 체인연결 테스트 했느데 중간에 끊어져 버립니다 1 임갬 2010.02.27 293
47 시뮬레이션 눈가리개를 cloth를 이용해서 표현하려합니다. 2 file 오레오 2010.02.27 360
46 시뮬레이션 두오브젝트가 하나로 합쳐지는 애니메이션질문드립니다. 3 file 멘솔킹 2010.02.12 346
45 시뮬레이션 쇠사슬을 모다이나믹으로 서로 연결하고싶습니다. 4 file 오레오 2010.02.11 601
44 시뮬레이션 cloth에 단추같은 오브젝트를 달수있나요? 4 더파이팅 2010.02.06 440
43 시뮬레이션 책장 넘기면서 표지에 맞게 종이처럼 휘어지는것좀.. 4 file 아라시 2010.02.03 929
42 시뮬레이션 흠.. 씽킹파티클은 베이크가 안되나요? 2 레이 2010.02.01 392
41 시뮬레이션 어떤 컴퓨터에서 모다이나믹이 안됩니다. 3 file 오레오 2010.01.25 255
40 시뮬레이션 이번 1월정모에서 놓친부분이 있어 질문남깁니다~ 5 file 신열 2010.01.25 294
39 시뮬레이션 모다이나믹시 탱탱볼 같은 탄성을 주고싶습니다. 6 file 오레오 2010.01.19 565
38 시뮬레이션 땅에 고정되어있는 클론 오브젝트와 추락하는 클론 오브젝트의 영향?? 1 봄이와 2010.01.08 269
37 시뮬레이션 rigid body사용으로 공이 떨어지게 만들고싶은데, 너무 빠르게 떨어집니다... 4 file 쑴~ 2010.01.05 433
36 시뮬레이션 이런 물감느낌의 표현이 C4D에서도 가능한가요? 9 아이디피 2010.01.02 856
35 시뮬레이션 에미터에서 뿌려지는 파티클 경로?? 1 문석민 2009.11.11 379
34 시뮬레이션 아주 기본인 다이나믹 애니메이션 5 문석민 2009.11.08 390
33 시뮬레이션 Rigid Body 모양을 정해진 순서대로 바뀌게 할순 없을까요? 2 file 웡키 2009.10.18 457
32 시뮬레이션 천 애니메이션 질문입니다. 7 로빈 2009.09.19 805
31 시뮬레이션 파티클 입자가 오브젝트에 충돌되서 튕겨나가게 하고싶은데요 5 레이 2009.09.13 312
30 시뮬레이션 이런 젤리표현은 어떤방식으로 하는건가요? 2 file 제이에그 2009.09.10 46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Next
/ 3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