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A물체가 파편으로 퍼지면서 다시 B물체로 합쳐지는 방법

by 김남진 posted Feb 15, 2014 Replies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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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포디를 배우고 있는 유저인데요.


방법을 잘 몰라 질문드립니다.


제목처럼 A 물체가 b물체로 변화는과정인데 이게 파편으로 퍼졌다가 다시 파편들이 모여서 B가 되는거거등요…


어떻게해야 가능할까요..?


ㅠㅠ

  • ?
    로닉 2014.02.16 20:14

    간단한 방법으로


    Thinking Particle의 Pblurp이 있고


    모그라프의 PolyFX 방법이 있는데요


    방법의 차이가 있다면 Pblurp은 선택 오브젝트의 폴리곤을 목표 오브젝트의 폴리곤으로 옵션 값에 따라 이동시키게 하고


    모그라프를 쓸경우 페이크로 진짜 변하는게 아니라

    A가 부서지면서 사라지는 모션과 B가 나타나면서 모이는 모션 따로 만들어서 블렌딩하는 거에요

    잘 섞어주고 폴리곤이 많이 나눠져 있다면 효과가 있지요..


    좀더 심화된 파티클로 구성한다면 물론 더 자연스롭고 다채로운 효과를 내지만 저는 저 위에 방법이 제일 먼저 생각나네요

  • ?
    김남진 2014.02.17 09:18

    아…만약 두가지를 따로만들어서 블랜딩해야한다고하셨는데...


    파편이 갯수가 20개미만이면 조금 티가날수도있겠군요,..;;


    암튼 감사합니다.



    지금 열공중입니다 ㅎㅎ

  • profile
    묵구 2014.02.25 21:23

    두개의 오브젝트를 조각조각낸뒤(플러그인을 이용) 인헤리턴스 이펙트를 이용하면 그렇게 만들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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