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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공부삼아 맥스랑 시포디랑 왔다갔다하면서 다이나믹을 테스트 중입니다.

컵을 만들어 쪼개고 있는데요. 쪼개는건 thrausi플러그인을 쓰면 너무 자잘하거나 너무 얇거나 하는 조각들이
생겨버려서 맥스 volumebreaker로 쪼개서 가져왔습니다.

그래서 가져온걸 다이나믹을 걸어보는데 volumebreaker도 아주 작은 조각들이 아예 생기지 않는건 아니라서
이런 조각들이 큰 조각들은 모두 땅에 떨어진 뒤에도
bound값을 과하게 먹은 것 마냥 자기 들끼리 계속 튀어 다니네요.

Test.jpg 

빨간 원 안의 애들인데요 동영상이 아니라 확실히 안보이지만 탱탱볼 마냥 튀어다닙니다.

얘네들을 잡아보려고 하는데 쉽지가 않습니다. 혹시 저런 애들을 잡을 해결방법같은게 있으면 도움부탁드립니다.

//
  • ?
    에이치소울 2010.12.15 17:38
    다이나믹 세미나에서 배운건데 엑스프레소를 이용해서 다이나믹을 키프레임으로 베이크시키시는것이...

    자세한 방법은 정석님 블로그 가보시면 엑스프레소가 공개되잇으니까 그거보시고 베이크 시켜보시면 될꺼에용 ㅋㅋ


    갑자기 기억이 안나느데 아마도 카푸치노랑 연동했엇던걸로 기억되네요

    자세한건 다...다른분이....
  • profile
    길동 2010.12.15 17:47
    Damping값을 조절해 보세요~
  • ?
    시부야 2010.12.15 18:18
    에이치소울님//  키프레임을 베이크 시키지 않는 범위에서 해결해 보려고 테스트 중입니다. 베이크가 편하긴한데
                                큰 작업 하게 되면 너무 몸이 힘들어질테니 그냥 기본적으로 해결할수 있을까하구요 ㅎ

    길동님//  damping은 전체적으로 감쇠시키는 효과라서 다이나믹 모양이 달라지거나 파편마다 다이나믹이 시작되는
                    프레임이 다르면 한번에 damping을 확 올리거나하는 방법도 쓰지 못할거 같아요.
  • profile
    정석 2010.12.15 19:04
    베이크까지 안간다면,
    일단 조각들이 전부 하나의 오브젝트라는 가정하에
    튀는 오브젝트만 따로 밖으로 빼서 다이나믹 설정을 해주고 무게라던지 덤펭이라던지, 이런 조건을 따로 주겠습니다.
  • ?
    시부야 2010.12.16 14:10
    감사합니다.   따로 빼내서 다이나믹 설정을 따로 주는 방법이 좋은 거 같아요.
    만약 수백 수천 단위로 조작을 내서 작업을 한다면 
    조각을 낼때 애초에 최대한 작은 조각이 안생기도록 설정을 잘 잡는게 중요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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