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2010.10.28 14:32

Spline Dynamic에 대해서 질문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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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얼마전 Sweep Nurbs에 대해서 공부하다가 질문 답변 게시판에서 Spline Dynamic에 대해서 알게되고

예제도 다운 받아서 이리저리 뜯어보고 따라해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예제를 하던중 도저히 풀리지 않는 문제가 있어 이렇게 글 남깁니다.

spline_dynamic_01.jpg


일단 위의 그림이 작업환경인데 작업순서는 우선 스플라인을 만들고 서브디비젼으로 포인트를 늘린후에

스피어를 만들고 에디터블한 후에 클론으로 엮어서 오브젝트 모드로 만들고 스플라인을 넣어주었습니다.

그 후 스플라인을 복사하고 Rail 창에도 새로만든 스플라인을 넣어주었습니다.

Sweep Nurbs로 스플라인에 두께를 주고 스플라인에 Spline Dynamic  태그를 넣었습니다.    
                                           
 spline_dynamic_06.jpg

옵션은 위와 같은데...(예제와 같게 했습니다. radius때문은 아닌것 같고...) 애니메이션을 돌리면 그냥 떨어져 버립니다...

예제와 같게 했다고 생각했는데 뭐가 잘못인지 모르겠습니다 ㅜㅜ

spline_dynamic_05.jpg 
혹시 몰라서 길동님이 만드시 예제 장면을 캡춰했는데요(임의로 캡춰한것이라 문제되면 지울게요;;)

위의 글처럼 스플라인 끝 포인트가 보라색으로 되어있는데 어떤 방법인지 모르겠네요;

혹시 몰라서 제가 한 예제 파일도 같이 올려 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ㅜ;
  • profile
    길동 2010.10.29 11:10 Files첨부 (1)
    sd_fi.jpg
    스플라인 다이나믹을 사용하면 플레이 시켰을때 끝없는 나락으로 떨어지는 스플라인의 비명emoticon을 들으실수 있을 겁니다..

    상단의 (또는 특정부위) 포인트를 선택하고 Fixed :  SET를 클릭하면 그 포인트는 고정emoticon이 됩니다..
    즉 핀이나 못에 걸어 놓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화이팅!~

  • ?
    올챙이 2010.10.29 11:20
    너무 감사합니다!! 바로 해결이 되네용 ㅠㅠ 더욱 공부해서 응용도 해봐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퐈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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