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모그라프의 rigid body 적용에 대해서

by 모기 posted Sep 01, 2010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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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릴라 아저씨 튜토리얼 따라하던중에 인셉션의 토템팽이가 공중에서 바닥으로 떨어져서 도는 에니메이션을 만들고 있습니다

클로너오브젝트  rigid body 다 적용 시켰는데 바닥에 떨어진 팽이가 덜덜덜 떨리면서 혼자 막 움직이는 현상이 발생 합니다

튜토리얼대로 수치까지 다 따라서 해보았지만 계속 같은 현상이 발생하고 모델링도 다시 해보았습니다만 역시 그대로네요

프로젝트 파일을 첨부 할 수 없는 상황이라 양해 부탁 드립니다

해결방법이 없을까요?

http://vimeo.com/14082002      튜토리얼 동영상 링크입니다 10분정도 지난 다음에 적용 시키는 부분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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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탑시크릿 2010.09.01 13:16
    파일을 볼수가 없어 어떤 움직임이 나타나는지 정확하게 모르겠네요;;ㅎ
    오브젝트의 무게 중심이 약간 삐뚤어져 있는게 아닌지 의심되기도 하네요..
    아니면 리지드 바디 매스 항목에 무게중심의 수치가 조정이 되어져 원하지 않은 움직임이 나올경우도 있다고 생각됩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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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기 2010.09.02 14:44
    으윽 역시 말씀하신대로 저도 모르게 오브젝트의 축을 이동시켰었나봅니다
    모델링만 4번 해서 결국 완성 시켰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추가 질문을 이렇게 해도 될지 모르지만 팽이가 돌다가 쓰러지려면 어떤 값을 조절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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