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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번째 질문이네요^^;
어제 검색의 검색을 거듭하고..유튜브 링크 영상도 살펴보고..
퇴근후 늦은시간까지 만지작만지작 갖은 노력을 다 해 보았으나...
큐브의 X,Y,Z축을 로테이션할때 축을 벗어나 뒤틀리는 현상이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1번 첨부 파일은 눈대중으로 이동하고 └ 이 아이콘으로 AXIS 축을 눈대중으로 옮겨서 작업한것입니다.)

01.jpg 
검색을 해보니 spline 을 linear 로 바꿔주라하여 바꿨으나......변함이 없습니다.
그리고 또 검색해보니..로테이션과 포지션도 입력되는 문제가 있다는 듯 하여...이리 저리 살펴 보았으나...알수가 없습니다.

[질문1] 뒤틀림 없이 차례차례 모션을 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질문2] structure - AXIS center 를 이용하거나 혹은 다른방법으로 정확히 중앙에 AXIS포인트를 옮기는 방법이 있나요?~
[질문3] http://kr.youtube.com/watch?v=w1RRDOwu02k 이영상의 튜토리얼을 구할수 있을까요?~

질문이 너무 많고 복잡한거 같네요 죄송합니다...
중복더위 [닭&개&미꾸라지]로 잘 극복하시길 바랍니다^^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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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갑팅 2009.07.24 13:06
    질문1은 뒤틈림이 생기는것은 회전하는 오브젝트에만 키를 주시고 멈춰있는 오브젝트들에는 키를 안주셔서 그런걸거에요
                    질문3의 영상 보시면;; 한쪽박스9개 회전 시킨다음에 26개 모든 박스를 다 선택하고 키를 줍니다.
    질문 2는 잘 모르겠네용
    질문 3은.. 저 영상이 튜토리얼 영상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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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랑이 2009.07.24 13:08
    네 감사합니다 일단 다시 시도 해볼께요~ ^^ 영상이 너무 빨라서 뭘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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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랑이 2009.07.24 17:40
    이건 번외 질문인데..튜토리얼 영상보니깐 블랙 메트리얼을 모든 면에 삽입하면 각 오브젝트 사이에 검은색으로 자연스러운 띠가 보이는데 어떻게 한건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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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후루둥 2009.07.24 21:01 Files첨부 (1)
    질문1. 뒤틀림 나오는 큐브를 선택해서 show f - curves를 보시면 라이너로 되어 있지 않고 스플라인으로 되어 있어서
    뒤틀림 현상이 일어나는거 같습니다.(ex: 8,16...)
    질문2. 코디네이션에서 정확히 입력하는 방법밖에는 잘 모르겠습니다.
    질문3. 이 동영상 자체가 튜토리얼 같은데...예전에 저도 이것가지고 고민도 하고 여기 질문도 여러번 했었는데...
    찾아보면 자료가 있던걸로 기억합니다.
    이게 정확한 정답은 아니지만, 예전에 제가 연습한 파일 올려드리겠습니다.
    큐브 자체 하나하나를 중심축을 센터에 놓고 널오브젝트에 넣어서 키를 잡았습니다.
    참고로 키 잡기 전에 자동으로 키를 라이너로 만들고 시작하면(edit interpolation) 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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