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2010.11.08 11:43

비스듬한 Rotate

주소복사 | 조회 수 273 추천 수 0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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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스듬하게 기울어진 오브젝트를 X축으로 회전하려고하는데.. 기울어진 오브젝트 축으로 회전하지않고 월드축으로 회전하는데요...
어떻게해야 기울어진 상태에서 회전이 이루어질까요?
  • profile
    영우(남기남) 2010.11.09 00:17
    처음 씨네마를 접하고는 깜딱 놀라는 부분이기도 하지요...

    씨네마에서 오브젝트는 바로 위의 부모되는 오브젝트와 거리 및 회전, 크기를 결정하고 기록합니다.
    오브젝트를 하나만 만들고 기울이면 부모가 되는 오브젝트가 없기때문에 월드축과 비교를 하면서 애니메이션이 기록됩니다.

    오브젝트를 하나 만들고 기울였으므로 월드축은 똑바로 서 있으니까 비교해보면 원하는 것 처럼  회전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Null오브젝트를 하나 만들고 원하는 오브젝트를 자식으로 달아주시고 Null오브젝트를 원하는 방향으로 기울여 줍니다.
    그리고 원하는 오브젝트에 회전을 주시면 바르게 돌아 갈겁니다.
  • ?
    소나타 2010.11.09 16:48
    감사합니다.. 저도 헤갈렸었는데 이제 완전 이해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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